68 나폴리에 왔다면 꼭 먹어야 하는 피자!!
happyjee1 | 2016.09.22 | 조회 1458
PIZZA ♥


나라, 도시마다 떠올리게 하는 대표적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커피, 피자
프랑스는 디저트, 빵, 와인
아이슬란드는 오로라
...
그리고 이탈리아는, 베니스는 운하, 피렌체는 티본스테이크 혹은 두오모 성당, 로마하면 콜로세움, 그리고 나폴리하면 피자입니다.!!

저도 나폴리를 가고 싶었던 이유가 바로 피자를 먹고 싶어서였습니다.

도시마다 떠오르는 이미지가 사람을 그 도시로 이끄는 중요한 동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은 어떤 이미지일지 궁금합니다. 뭔가 확실한게 하나 있다면 그거 하나로도 가려는 사람이 많을텐데요.

저는 부산은 밀면, 국밥을 떠올리고 그 두 개가 먹고 싶을 때면 부산을 찾습니다. :)

나폴리에 피자를 먹으러 갔지만 초반 며칠동안은 주변에 섬과 해안가를 돌아다니느라 피자를 먹어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못 먹고 갈 뻔 했지만, 나폴리를 떠나는 날 아침에 드디어 피자를 먹으러 갔습니다. (그 전 밤에 피자집을 하나 찾아서 먹기도 했습니다.)

※ 나폴리 피자

최근 이탈리아 농무부에서는 나폴리피자를 보호하고 다른 패스트푸드피자와 차별화하기 위하여 지침을 마련하였는데, 지침에는 피자의 크기, 화덕의 종류, 토마토밀가루의 종류 등 8개항을 규정하였다. 이 지침을 따르는 음식점에는 정부에서 보증서를 발급한다.

농무부 지침에 맞는 피자는 우선 촉감이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쉽게 접을 수 있어야 한다. 전기화덕은 금지되며, 장작화덕에서 구워야 하며, 온도는 485℃로 한다. 형태는 둥근 모양이어야 한다. 크러스트 반죽은 반드시 손으로 해야 하며, 크러스트 두께는 2cm 이하로 만들어야 한다. 또 피자의 가운데는 두께가 0.3cm를 넘어서는 안 된다. 토핑은 토마토소스와 치즈만 사용한다.

이탈리아 농무부에서는 나폴리피자의 종류도 마리나라·마르게리타·엑스트라 마르게리타 3가지로 제한한다. 마리나라는 마늘과 오레가노를 사용한 피자이다. 마르게리타는 아펜니노산맥 남쪽에서 생산하는 모차렐라치즈토마토소스를 사용하고 바질잎을 토핑한다. 엑스트라 마르게리타는 물소젖을 원유로 하여 만드는 남부 캄파니아산() 모차렐라치즈토마토소스, 바질잎을 재료로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나폴리피자 [Napoli pizza] (두산백과)


맨 처음 먹으러 갔던 곳은 밤에 11시에 갔던 곳인데 이름이 Antonio e Gigi Sorbilio입니다.
찾아보니 나폴리 피자 맛집 순위 4위에 들었던 곳인 것 같습니다. 여기도 미슐랭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위에 가운데 별표가 몰려 있는 곳이 유명한 식당 거리인데 유명한 피자집이 몰려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간 피자집은 L'Antica Pizzeria da Michele이라는 곳입니다.

전날 같이 피자집에 갔던 오빠가 호스텔 주변에 맛있는 피자집이 있다고 알려줘서 다음날 찾아갔습니다. 알고보니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라는 영화에도 나왔던 피자집입니다.

아침 11시에 열었는데 10시 40분에 가니 벌써 사람들이 줄 서 있었습니다. 저는 두 번째로 들어갔는데 점점 사람들이 몰려서 뒤로 줄 서는 걸 보니 뿌듯했습니다.... ㅎㅎ

어떤 아저씨는 조깅하다 왔는지 운동복에 땀을 뻘뻘 흘렸는데 들어와서 피자 한 판을 10분만에 해치웠습니다. 운동하는 동안 피자를 먹을 생각으로 버틴 것 같습니다.

L'Antica Pizzeria da Michele





가게 앞에 붙어있던 수많은 마크들... 2012, 2013, 2014 미슐랭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폴리 피자집에 5위 안에 들었습니다. 1위인가 2위였던 것 같은데 가게 안에 이 가게를 지은 사람의 사진과 철학도 붙여 있고, 순위가 적힌 기사도 붙여있고. 딱 보기에도 역사 깊은 맛집 같습니다.



저기에 붙어있는 줄리아 로버츠의 사진. 영화 속의 한 장면이고 배경은 이 음식점입니다.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에 나왔습니다. 주인공은 이혼 준비를 하며 이탈리아 여행을 가서 마음껏 먹고 즐기며 새로운 사랑을 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파스타, 피자, 커피 등 많이 먹었는데 그 중 피자는 이 곳에서 먹었습니다.
영화 이후에 더 유명해졌습니다.

Image result for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나폴리 피자

위에가 이 식당의 모습.





11시부터 줄 서 있던 사람들입니다.




피자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정~~말 큽니다. 이게 4유로였는데, 5300원 :)


여기 사람들은 모두 1인 1피자를 하는데 저도 해봤는데 여기 피자는 치즈가 너무 많고 느끼해서 조금 남겼습니다.



다시 봐도 치즈가 좔좔 흐르는.. 한국의 토핑 많은 그런 피자도 좋지만 이런 피자도 정말 좋습니다. 한국 피자랑은 다른 맛이고, 뭔가 쭉쭉 늘어지고 좀 더 부드럽습니다.

Essay&Speech 콘테스트 수상작 공개★지금 바로 보러가기☞ 바로가기

윗   글
 싱가포르 교환학생 이야기 - 12. 티옹바루
아랫글
 67 이탈리아 나폴리 : 위험한 도시지만 야경이 아름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