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의 러시아이야기 ⑩ [모스크바 그리고 붉은광장]
아리 | 2008.11.28 | 조회 4380

안녕하세요 아리입니다 --)__)

지금은 새벽 3시 49분 잠 못드는 밤입니다. 맙소사! @@

모스크바와 관광명소들에 대해 하나하나 낱낱히 여러분들과 파헤쳐보고자 합니다!

관광명소같은 경우는 너무 많아서 @@ 나누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나저나 수도인 모스크바를 가장 먼저 소개했어야했는데 이제서야 하게되어 참 =_=

모스크바는 16세기경 상트 뻬쩨르부르그에서 수도가 옮겨진 이후로 꾸준히 러시아의 수공업과 상업의 중심지로 계속 발전해왔습니다. 현재는 약 1200만명이 사는 엄청나게 큰~ 도시이고요.

아! 그리고 모스크바는 유럽에서 가장 도시이고, 세계에서 4번째로 큰 도시랍니다.

모스크바의 기후는 심한 대륙성기후이고, 해마다 기후변동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대체로 겨울은 길~고 건조해요. 추운건 당연하구요 ㅋㅋㅋㅋ

상대적으로 봄과 가을이 짧고 4월 말부터 기온이 올라가 서서히 여름이 되고요.

7월이 연중 가장 따뜻하고 비도 많이 내린답니다. 이 때는 한국의 여름과 같이 덥지요.

그.리.고.

예전에 잠깐 다룬 적이 있는 <붉은 광장(Красная площадь)>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당.

붉은 광장에서의 붉다 는 고대러시아어에서는 아름답다 라는 의미도 함께 지니고 있었는데요.

현대 러시아어에서는 그 의미가 퇴색되고 붉다의 의미가 강하게 남았습니다.

그래서 한국어로 번역될 때에도 붉은 광장으로 된 것인데요.

붉은 광장에는 크렘린 성벽의 탑, 레닌의 묘, 굼 백화점, 국립 역사 박물관, 러시아 정교회 성당인 성 바실리 성당과 처형장이었던 로브노예 자리가 있습니다. 오우 .... 이걸 언제 다 ... ㄱ=

크렘린(Московский Кремль)은요. 크렘린 이라는 말 자체가 러시아어로 성벽이라는 뜻이랍니다.

러시아에는 각 도시마다 크렘린이 있습니다만 가장 아름답고 유명한 것이 모스크바의 것입니다.

구 소련시기에는 소비에트 연방 공산당의 의회가 이 곳에 설치되어 소련공산당의 또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고 오늘날에도 러시아 연방의 대통령관저와 정부기관이 이곳에 있답니다.

↓ 크렘린 성벽의 탑

그리고 러시아 혁명의 지도자였던 레닌의 묘는 그가 죽은 1924년에 만들어졌습니다.

본래는 목조였습니다만 1930년 현재의 모습인 화강암으로 다시 만들어졌죠.

레닌의 시신은 유리케이스에 안치되어있고 참배를 할 때는 조용히 하지만 멈춰있으면 안된답니다.

최근에는 레닌의 묘 철거문제가 대두되고 있지만 주말이 되면 지방에서 올라온 참배객들로 여전히 붐빕니다. 아직도 레닌은 러시아인들에게 있어서 영원한 지도자인 거겠죠.

↑레닌의 묘

세번째로 굼 백화점입니다! 러시아의 최초 백화점이자 최고의 백화점인 굼 백화점!!

다만 가격이 좀 쎄다는 거... =_= 러시아에서는 정찰제를 거의 채택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제품이더라도 부지런히 돌아다니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도 있답니다! ㅋㅋㅋㅋ

그런데 굼 백화점이 옆으로만 너무 길어서 =_= 정면사진을 구할 수 없었습니다 ;ㅁ;

그 다음은 우선 자고 일어나서 쓸께요 ;ㅁ; .....................;;;;;;;;;;;;;;;;;;;;;;;;;;;;;;;;;;;;;;;;;;;;;;;;;;;;;;;;;;;

매일 스탬프만 모아도 스벅+토익자료집이 무료! 바로가기

윗   글
 My life in USA,FL(9)-ThanksGivingDay!!!!(상)
아랫글
 [잠꾸러기] #10. 느리지만 행복한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