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P 지원자인데, 학교선택을 못 하고 있습니다ㅠㅠ
희망이 | 2017.04.01 | 조회 1309


안녕하세요,


2017 가을학기 Master of Public Policy 프로그램에 지원한 학생입니다.


우선 제 지원결과를 말씀드리자면, 총 네개 학교를 지원했고, 리젝 하나, Waitlist 하나, 어드미션 레터 두개 이렇게 받았습니다.

(아마 지금까지 소식이 없는걸 보면 Waitlist도 리젝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드미션 받은 두 학교( Rutgers University, New Brunswick) (University of Pittsburgh) 중에 어디를 가야할 지 고민을 하는 와중에 해커스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대충 학교들 정보를 나열하자면,


Rutgers

-Tuition: $29,000

-기숙사: $1,2000

-역사 :30 years (이 과가 언제 설립이 되었는지도 찾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역사가 있으면 좀 더 프로그램이 체계적이지 아닐까 싶어서요)

-Core Faculty: 60명

-파트너십 프로그램 :kdi program (kdi 대학원생들이 1년동안 럿거스에서 공부하는 프로그램인데, 다른 학교들이나 기관들과 맺은 프로그램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kdi가 전부일 수도 있구요.)

-특이사항: Research Center 가 피츠버그보다 많았습니다.


Pittsburgh

-Tuition: $36,734

-기숙사: $8,600

-역사 :50 years

-Core Faculty: 35명

-파트너십 프로그램: 럿거스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스위스-제네바에서도 공부하면서 인턴을 할 수 있고, 벨기에, 프랑스, 일본, 중국, 서울 (서울대에서 교환학생처럼 한 학기 보내는 프로그램)에서 연구소에서 공부하거나 그 학교에서 공부 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많이 맺었습니다.

-특이사항: 학교안에 Research Center 가 있었지만, 럿거스보다는 적었습니다.


아직 펀딩 결과가 발표 나지 않아 (꼭 재정지원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학교를 결정을 못 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의 의견을 한 번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 건가요?


감사합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윗   글
 인디애나음대
아랫글
 수락 혹은 거절 답장 안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