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official 이지만 인터뷰 후기 skype
ㅎ | 2016.01.13 | 조회 1249
저번주에 컨택메일에 대한 답장으로 화상 인터뷰하자고 왔었고, 날짜를 잡아서 새벽에 인터뷰를 끝냈습니다.

커미티랑 하는것은 아니였고, 제가 컨택한 교수님과의 인터뷰였는데, 제 연구경험과 주제가 맞아서 인터뷰 요청했다고 하네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skype 연결 상태입니다.

물론 지역 마다 다르고, 미국쪽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존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국내에서 예행연습한 화상 스카이프의 연결의 질(아주훌륭)과 비교하면 20%도 안되게 질이 떨어집니다.

우선 화상에서 나오는 교수님의 화면도 움직임이 끊기만, 음질도 너무 끊기고 뭉게 지더라구요.

단순 제 리스닝의 문제가 아니라, 겨우 단어 몇개나, 잘들린 구간을 유추해서 겨우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께서도 제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는데, 길게 쭉 얘기하면 거의 잘 들리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팁은

1. 화면 스크린 띄어 놓고 읽어도 눈동자 움직임 때문에 들킬염려는 없다, 눈동자 움직임 보이지도 않음 국어책읽듯이만 안하시면...;;
2. 아무리 유창해도 어차피 끊기니까 회화 못한다고 두려워하지 말고, 천천히 또박또박 키워드에 힘주면서 발음 하자.
3. 녹음 꼭 해놓고 다시 한번 들어보고, 몇번 들으면 뭉게지면서 놓친 단어도 들리긴해요, 땡큐메일에 내용보충해서 회신하자
입니다.
다들 좋은 인터뷰되고 어드미션 받으세용 ^^

GRE수업 듣고 Verbal 속도+정확성+점수 모두 잡은 후기 ☞ 바로가기

윗   글
 리젝 메일이나 연락은 언제 오나요?
아랫글
 Status에서 Pending으로 됬다는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