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진학] 처음부터 끝까지!
한저울 | 2010.10.19 | 조회 1818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3학년 학부생입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는 미국중부에 30위권에 재학중이구요.
전공은 Political Science를 하고있습니다.

Freshman때 부터 Law School에 대한 로망을 품고있었는데
시간은 화살처럼 지나 군대도 다녀오고 벌써 3학년 1학기가 되니 이제
슬슬 본격적인 Law School지원에 나서야 하는 것 같은데
걱정이 먼저 앞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혹시 중복된 내용이라면 죄송합니다. 제가 나름 검색은 해봤는데 원하는 정보를 찾기 힘들어서요 ㅎㅎ
먼저 저는 2012년 5월 졸업을 하고 1년정도 인턴기간을 갖고 Law School에 진학할 예정입니다.
뭐 이 Job experience가 Law school admission에 도움이 되겠지라는 생각보다는
일단, 조금이나마 생활비 정도는 벌어놓고 또 LSAT 보고 바로 서류 준비하지 않고 좀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고 싶어서 1년정도 껴놓는 건데요, 요거는 뭐 진학에 크게 상관 없겠지요?

제가 주어들은 짧은 지식으로는 LSAT이란 시험 자체가 공부를 오래하는 것과 비례해서 점수가 오르지 않으며
개인성향과 맞지 않는다면 점수 올리기가 쉽지 않은 시험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것은 맞는 얘기신지요?
다른분들은 보통 평균적으로 공부를 어느정도 (몇개월/몇년)하고 계신지요? 또 평균적인 점수상승폭은 어느정도 되나요?

그래서 일단 제계획은 내년 8월부터 6개월간 빡세게 준비해서 2012년 2월 시험을 통해서 LSAT점수를 확복해두고 5월 졸업후 일을 하면서 2012년 후반기에 원서작성후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잘된다면 2013년 8월부터는 Law School을 다닐수 있겠지요. 이렇게 6개월정도 해서 점수를 만들려면 하루 공부량은 어느정도 될까요?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은 대략적으로 제가 미국학부생이란 점을 감안 해서 대답해주실수 있는 분이 있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주변에 Top3학교 어드미션 받으신 분들은 도대체 어느정도의 스펙을 갖고 계신가요? 자료에 나와있는 것처럼 3.85/173 뭐 요정도 선인가요 아니면 이보다 더 좋은 점수를 갖고계신가요? Law School의 어드미션 자체가 듣던데로 정말 GPA와 LSAT에 의해 거의 결정되는게 사실인가요? 아니면 미국의 학부들처럼 이 기준외에 과외활동/에세이의 영향도 존재하나요? 존재한다면 어느정도 존재할까요? 과외활동이나 에세이라 함은 학부입학했을 때 썼던 그런활동이나 내용들의 연장선상에서 생각하면 될까요 아니면 다른 관점의 접근이 필요한가요? (그것이 무엇이 됫든) 뭐 예를들어 학부에세이를 쓸땐 어...마라톤을 완주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삶에 대한 도전과 뭐 이러한면들을 강조했다면 로스쿨 어드미션을 도전할때도 이런 어떻게보면 밑도끝도 없는 과외활동/에세이의 접근이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뭐 아무래도 약간 법과 관련된 과외활동이라던가 에세이에 주력해야하는건가요?

제가 탑20 이상정도를 생각하고있는데 졸업 GPA가 3.8 정도 된다는 가정하에 LSAT 점수를 어느정도로 목표로 두고 공부를 해야 할까요 (물론 180을 목표로 ㅋㅋㅋㅋㅋㅋ)?

머리에 떠오르는 대로 썼더니 참 두서없는 글이 되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여러분들 모두 행복하세요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윗   글
 미국 로스쿨 gpa의 기준은 4.3 , 4.4, 4.5 중 어느 것인지요?
아랫글
 학원 관련 질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