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댓글 신고

  • 취소신고
리딩 독학중인데 특정 유형 문제만 자주 틀립니다..
사막여우 | 2019.10.28 | 조회 890

안녕하세요.. 현재 스피킹/라이팅은 학원을 다니고 있고 리딩은 독학중이라 토플 지문에 최적화된 문제 풀이 방법이 어떠한지는 모릅니다. 항상 시간도 꽤 남기고 지문 내용 이해도 거의 다 하는데, "추론" 유형과 "화자의 의도" 문제에서 많이 틀리네요..

기본적으로 단어 때문에 틀리는 경향도 있지만 이건 단어 공부하면 늘 것 같고..


추론 유형에서는 일단 내용 상으로 틀린 보기를 전부 빼고, 그 과정에서 남은 것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는데, 항상 2개 중에 하나 고르는 과정에서 틀리는 것 같습니다. 정답을 보면 가끔 감탄할 때도 있어요. "이 글에서 이런 내용을 추론할 수 있었네?" 이러면서 말이죠.


화자의 의도는 좀 더 심각한데.. 토플 공부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지금까지 독해 모의고사 풀어본게 3회분정도밖에 안되는데, 화자의 의도 문제는 1/3은 꼭 틀립니다. 문맥 상 "나였으면 이 내용을 이것 때문에 넣었겠지" 하고 생각하고 고른게 오답이 되는 경우가 많네요. 들어보니 접속사나 그런 신호를 보고 파악하는게 좋다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아요. 심지어


For example, A, also called as B because ~, is controversial in its existence.


이런 글이 있을때 "B"를 언급한 의도를 고르라고 하면 단순히 A를 조금더 설명하기 위함인지, 앞의 것에 대한 예시를 들기 위함이라고 답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 대략적으로라도 어떤 식으로 풀면 좋을지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윗   글
 재채점신청하면 점수 내려갈 수도 있어요??
아랫글
 뉴토플 개정 전후 점수차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