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 첫시험 한달남은 11학년 학생인데.. 수준 묘사해드릴테니깐 각 섹션별로 진단과 공부법 제시해주실있나요??
진단좀여ㅠㅠㅠ | 2018.03.14 | 조회 441
안녕하세요 외국에 고1때와서 아무것도 안하다 이제 12학년 코앞에 두고 재외국민전형으로 성균관대학교를 목표로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일단 토플을 준비중인데 무조건 독학을 해야되는상황이라.. 각 섹션별로 실력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릴테니 그거에 맞는 공부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vocab수준은 초록색 해커스보카 단어의 80프로는 알고있는수준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해커스 보카를 마스터하면 리딩이나 리스닝부분은 일단 고득점을 노려볼수있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리딩문제를 풀어봤는데 가끔씩 SAT수준의 단어가 나올때를 (예를들어 infer문제나 highlight 문제에서 보기에선 쉬운단어가 나왔지만 지문에서 rudderless란 단어가나왔을때..) 제외하곤 insertion문제나 summary에서 한두개씩 실수해서 틀리는 편이구요 하지만 실수라고 하긴 애매한게 insertion문제의 정답률이 심하게 낮습니다.. summary는 이제 감을 좀 잡은거같습니다만.. 그리고 제가 문외한인 토픽 예를들어 미술쪽이나 영화쪽이 나오고 애매한 동사, 어려운동사를 쓰면서 자세하게 describe할땐 해석하는 능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문제는 감으로 풀죠 근데 보기가 대체적으로 어려운편이아니라 웬만한건 맞는 경향입니다. 또 하나의 문제는 제가 밑줄을 긋다가 한번 안그으면서 풀어봤는데 해석력이 완전히 달라지더라구요 집중이안됩니다 ㅠㅠ 원래 제가 밑줄치면서 중얼대면서 읽는스타일인데.. 이건 어케 적응해야하나요 ㅠㅠ 일단목표점수는 28점이상입니다.

리스닝은 conversation하고 lecture 이렇게 두 파트로 나뉘어져있더라구요. 아직은 리스닝 공부를 시작하진 않았습니다만 해커스 빨간색 리스닝책 진단고사를 풀어본결과 23점이나왔는데 두파트의 점수차가 극심합니다.. conversation은 만점 lecture는 12개중 5개가 나가리됬어요 ㅠㅠ. 엄청나게 긴 렉쳐라 노트테이킹을 같이 해보려고 했는데 노트테이킹을 하면 할수록 전달되는 내용을 못듣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안하고 한번 들어보니깐 일단 기억이 안날뿐만 아니라 steps 문제는 손도 못댈지경이에요. 사실 제가 이학교에서도 렉쳐는 안듣고 제가 혼자 공부하는편이라 이런식으로 편차가 나는거 같네요 ㅠㅠ. 뭔가 옳바른 방향으로 감잡고 공부하면 고득점이 가능할꺼같은데 하.. 모르겠습니다 일단 목표점수는 마찬가지로 한달안에 28점 이상입니다

라이팅같은경우에는 평상시에도 많이 해왔고, 토플을 위한 균일화된 에세이작성하는 방법을 파악하고 질문이 어떤스타일인지 예상하고 공부하면 점수 올리기가 그렇게 어려울꺼같진 않아보이는데.. 진단고사를 안봐바가지고 일단 목표는 높게잡아서 27점이상입니다.

스피킹.. 이것이 제일문젠데, 제가 일단 발음이안좋습니다 이 발음이 안좋다는게 막 중국인처럼 영어를 한다는게 아니라.. 턱이 약간 나온 부정교합이라 k나c r이나l 발음이 단어중간에 들어가면 발음하기 되게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머리속에서 쓸수있을만큼 긴문장을 만들어서 내뱉는능력이 거의 없습니다.. 프리토킹같은경우에는 능숙하게는 아니더라도 외국인들이랑 가끔씩 몇몇 지장이있는거 빼곤 하는수준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문제가 제가 abrupt question의 대한 반응력이 한국어로도 상당히 약합니다 근데 이걸 영어로 바꾸고 말해야되니.. 목표점수는 22점입니다..

스피킹을 제외한 다른과목 점수들은 지금 제실력보다 정말 높게잡았습니다.. 105점은 넘기고싶은데 스피킹때문에 잃을점수를 다른과목에서 최대한 따보자 이런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만능 아웃라인 작성법으로 라이팅 29점 달성♬ 바로가기

윗   글
 한달안에 토플 45점~60점 받고 싶어요
아랫글
 인터미디엇 교재 실제 시험 대비 쉽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