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순이의 이야기6: GMO의 침략을 막아라!
토순이 | 2016.06.22 | 조회 1415

매년 5월 21일은 몬산토(GMO종자 및 라운드업 제초제로 유명한 회사)에 반대하는 운동이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날이에요.


몬산토는 매년 농부들이 GMO종자를 사게 만들어서 이 회사에 의존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곳이에요.


세인트빈센트는 특히 이런 유전자변형식품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왜냐하면 이 섬에 사는 사람들은 주로 농업이나 어업 또는 가축을 기르면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값이 저렴한 GMO식품이 들어오면서 농부들은 가격 경쟁에서 완전히 밀려나게 되기 떄문이에요.


이곳은 정말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고 제 눈에는 지상 낙원이 따로 없는데, 현재는 일자리가 없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고향을 떠나 도시로 나가는 중이에요.


그래서 여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세인트빈센트의 농부들을 몬산토의 침략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몬산토 반대 운동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아래는 거리로 나가기 하루 전 포스터랑 신문, 현수막을 만드는 모습이에요!















그리고 마침내 거리운동을 나가는 날이 다가왔어요!






















거리에서 이렇게 몬산토에 반대하는 운동을 했는데요!


북을 치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설명을 하고, 포스터를 들고 춤을 추는 등


평화롭고 즐거운 분위기 아래에서 운동이 진행되었답니다.


이곳에 있는 동안 유전자 변형 식품과 몬산토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많이 알려서 세인트빈센트의 농부들이 피해를 받는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윗   글
 세차장 체인 미스터 Mister에서 세차하기
아랫글
 토순이의 이야기5: 매일 카리브해에서 수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