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기

  • 사이트
  • 인강
  • 학원
Benjamin의 중국 이야기 - 25. 중국의 명절 및 공휴일들 (2)
Benjamin | 2016.04.24 | 조회 1087
안녕하세요. Benjamin입니다 :)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드리던 중국의 명절 및 공휴일 2탄 내용입니다.

3. 중추절
우리나라의 추석에 해당하는 중추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추석을 '중추가절'이라고 하기도 하죠?
중국과 한국의 추석은 비슷한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습니다. 추석은 보름달이 뜨는 날인 만큼 중국에서도 보름달을 보는 풍습은 비슷하구요.
중국에서는 추석에 종이배를 접어 불을 붙여 물에 띄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소원을 빌며 배에 실어보낸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거죠.
그리고 한국에 송편이 있다면 중국에는 바로 이것이 있습니다.

(모든 사진 출처: image.baidu.com)


네 바로 영어로는 Moon Cake이라 불리는 월병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중국 과자이기도 하죠 (칼로리 장난 아닌 건 비밀)
위에 보시는 것은 베이징 전통 월병의 모습입니다. 약간 푸석거리는 과자 안에 저런 팥이나 녹두 소가 들어가 있어요.
저런 형태는 서울 명동 도향촌에서도 파는 것 같더군요 ㅎㅎㅎㅎㅎ



이건 제가 좋아하는 광동식 월병 모습입니다.
가운데 보이는 건 계란 노른자이구요, 겉에는 약간 밤이라고 해야하나...그런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데 소 종류는 여러가지 였던걸로 기억해요.
하나만 먹어도...배가 부를 정도로 든든한 맛입니다 ㅎㅎㅎㅎ


요새는 하겐다즈, 스타벅스 등등 젊은 기호에 맞춘 다양한 월병이 출시됩니다 ㅋ
사진에서 보시는 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월병이에요. 정말 명절 때가 되면 불티나게 팔립니다...
중국에서는 또 우리나라 돈으로 몇십, 몇백만원 하는 월병들이 뇌물처럼 오가서 한 떄 사회적인 문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지금도 고급 식당들에서는 명절에 몇 십만원 하는 월병을 판매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더라구요.

4. 국경절
현재 중국에서 가장 긴 공휴일이 되겠습니다. 1949년 10월 1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을 기념하여 쉬는 기념일로,
많은 중국인들이 이 때 여행을 가거나 고향을 방문하곤 합니다 ㅎㅎㅎㅎ 특별한 풍습이나 행사가 있는 것은 없지만, 아무래도 건국 기념일이다 보니
이즈음 하여 천안문과 자금성 일대에 수많은 국내 관광객이 몰리곤 합니다....




윗   글
 Benjamin의 중국 이야기 - 26. 리커창 총리 칭화대학 방문
아랫글
 [독일 교환학생] 환경도 보호하고 돈도 절약하는 독일의 pfand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