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jamin의 중국 이야기 - 17. 중국 편의점 기행
Benjamin | 2016.03.26 | 조회 1341
안녕하세요 :) Benjamin입니다.

세계 어느 곳을 가든 편의점을 정말 많이 이용하게 되죠? 뭐 유럽같은 곳은 편의점이 잘 없기도 하지만, 편의점 천국인 일본이나...홍콩...특히
아시아 국가들은 편의점이 정말 잘 발달돼 있는 것 같아요. 중국도 뭐 우리나라나 일본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편의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도시마다 유행하는 편의점의 종류는 약간씩 다른 것 같더라구요. 예를 들어 베이징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상하이에는 Family Mart가 엄청나게 많이 있고...베이징에는 세븐일레븐과 중국 자체 편의점들이 좀 더 많습니다.


자- 학교앞에 있는 제가 자주 가는 세븐일레븐을 방문해볼까요?



ㅎㅎㅎㅎ 중국에 오는 사람들에게 가끔 먹어보라고 권해주는 오이맛 레이스입니다.
요즘 한국에도 레이스는 자주 보이던데, 오이맛은 미국에서도 못 본 것 같네요....맛은...감자칩은 감자칩인데 오이향이 살짝 나요...
전 많이 먹으면 약간 느끼하더라구요 ㅠㅠ 오이향 싫어하는 사람들은 질색팔색하는 오이맛 레이스!


이건 옆에 보이는 것 찍은건데 저렇게 요구르트맛 레이스도 있습니다. 저건 저도 안먹어봐서ㅋㅋㅋㅋㅋㅋ


요새 마트나 슈퍼나 어딜가도 한국상품은 정말 많습니다. 심지어 편의점에 한국 과일소주들이 종류별로 다 들어와 있더라구요.


중국에서 인기 품목인 뚱바도 딱! 근데 무려 16.8위안 (약 3000원) 이라는 어마무시한 가격에 판매됩니다 ㅠㅠ
여기만 그런게 아니라 실제로 엄청 비싸게 팔더라구요 마치 무슨 고급 음료인냥 ㅋㅋㅋㅋ 뚱바야 너 중국와서 호강하는구나.
괜히 서울역 롯데마트에서 중국인들이 뚱바를 엄청 사가는게 아닙니다.


저렇게 간단한 요기거리들도 데워서 팔고 있습니다. 위생상태가 썩 좋아보이진 않아요...



우리나라 위생용품 파는 코너와 흡사해 보입니다.
중국은 자국 치약은 거의 없고 죄다 수입산이 많아요. Colgate, 우리나라 죽염, 센소다인 등등 죄다 수입품입니다.


좀 늦은 시간이라 요기거리는 많이 팔렸고, 샐러드, 햄버거, 샌드위치, 과일, 간단한 덮밥류 등이 보이네요.
여기 세븐일레븐도 삼각김밥이 인기 품목입니다! 제가 간 시간엔 다 팔려서 하나도 안남아있더라구요!




중국은 확실히 우리나라보다 유제품 류는 더 다양하게 파는 것 같습니다. 가끔 산양유? 그런 것도 보이고...요구르트에 과일이나 시리얼 넣은
종류도 중국 학생들은 아침으로 많이 먹어요. 특히 다양한 민족과 종교가 혼재되어 있다보니 할랄 요거트도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의점 주인이 눈치를 줘서 더 꼼꼼하게 찍지는 못했지만....재밌게 보셨길 바랍니다 ㅎㅎㅎ
다음에는 마트 같은데 가서 본격적으로 더 재밌는 상품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윗   글
 [시카고 여행기] 딥피자(Deep Pizza) & 덕후(?)투어
아랫글
 [시카고 여행기] 랍스타롤(Lobster Roll) & 건축투어(Historic Treas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