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대만을 선택한 이유 1* 이건 꼭 준비해오세요!
성실만세 | 2016.03.19 | 조회 1009




대만에 올 여정을 계획하시는 분들.

캐리어에 뭐 담으셨나요~?

대만은 겨울에도 에어컨 튼대! 너무 습해서 겨울에도 덥대!

여름옷이 어딨지 (주섬주섬)

여성분들!

.. 대만에 가서도 내 화장품, 내 렌즈 포기할 수 없어. 아이고 드라이기를 안 챙길뻔 햇네 ㅎ

짱짱한 드라이기 챙기고, 기초부터 색조까지. 렌즈부터 렌즈액까지 바리바리 챙기셨죠? (내가 그랬음..ㅋㅋ)

틀렸습니다. 우린 틀렸어요 여러분

저렇게 하면 이중으로 돈 들어요 ㅜㅜㅜ

대만올 때 수하물 오버차지 붙고요, 한국에서 또 택배 받아내느라고 국제택배비 들고..


그리고.. 대만의 비는 내 소중한 택배를 너덜너덜하게 만들죠....


우리 하나하나 고쳐나갑시다. 후후.

일단 대만은요, 겨울에 말입니다진짜 추워요. 오들오들.

대만은 따뜻할 거란 내 기대에 못 미쳐서 춥다고 느끼는 걸까?’ 하고 현실부정을 해보려 했으나 여긴 정말 추워요 ㅋㅋㅋ 319일 현재도 아주 잘 싸매고 있습니다. 대만이 늘 습한 건 팩트거든요. 그 습이 찬 공기를 만나니깐 몸에 닿았을 때 더 춥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라는 문과생의 이과생 빙의)

그니깐 다들 긴 팔, 긴 바지는 물론이거니와 외투 꼭꼭 챙겨오세요!

일기예보 상으로도 앞으로 10일 동안은 같은 기온이니깐 3월까지는 춥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 한국보니깐 7도 던데, 여기가 19도이긴 해요ㅋㅋㅋ 그래도 정말 춥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남쪽은 몰라도 타이페이는거 참 글루미 해요.

여기에선 해가 일을 안 해요.

한국에선 산행 계획하다가도, 바다를 가려다가도 비가 오면 취소 하잖아요?

여기에선 그냥 갑니다 ^0^ㅋㅋㅋ 해뜨길 기다릴 수가 없거든요.

그러니깐 우산 필수겠죠? 접이식으로 가지고 오셔서 가방에 넣고 다니세요~

그리고 한국은 동그란 구멍 220V인 반면에 대만은 110V 씁니다!

전압기 여기에서 사려고 하지 마세요우리 전력이 뭔지 전압이 뭔지 암페아가 뭔지 잘 모르잖습니까저 여기에서 전압기 두개 터뜨렸어요ㅋㅋㅋ 아이고 돈아까워

친구들은 한국 철물점에서 사왔대요. 800원이면 진짜 너무 짱짱하고 좋은 거 살 수 있어요. 집 근처 철물점에서 꼭 사오세요! 여기와서 멀티탭 사서 변압기 꽂아 쓰면 진짜 편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드라이기나 헤어고데기처럼 전열기는 현지에서 구매할 것을 추천!

전압 전류가 기기별로 들쑥 날쑥이라서 변압기 맞추는 것도 힘드실 거구요, 일단은 사용하는 내 마음이 불편해요ㅋㅋ 터질까봐.. 일 날까봐

전 여기에서 드라이기를 한국돈 150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무려 중상급으로 샀는데도 싸죠?

한국에서부터 데리고 오느니 이렇게 사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ㅎㅎ 이거 미국가서도 쓸 수 있잖아요 그쵸(자기합리화)

여성분들. 여기 기초화장품 왕 좋음! 무거운 닦토! 여기 왓X스에도 한국이랑 똑같은거 있어요. 훨씬 싸구요! 무거운 수분크림! 여기에 진짜 좋은 거 많아요. 일단은 아벤X가 무지 싸구요! 선크림도 시세X도 라인으로 다양하고 싼 가격에 잘 빠져있어요. 그러니깐 화장품은 정착시기에 쓸 소량과 색조만 챙겨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 렌즈 진짜 우리 반값. 종류도 훨씬 다양하구~ 렌즈액도 싸요! ‘다시 새롭게.. 렌즈액 있잖아요. 그것도 팔아요. 절대 렌즈랑 렌즈액 때문에 무게 늘리지 마세요!

마지막! 여기 세탁기는 먼지걸름망이 없대요. 그래서 오실 때 X 에서 먼지걸름망 사오셔야 해요.


이렇게 생겼구요, 빨래 하실 때 같이 넣고 돌리시면 되는거에요! 세 개 정도 넣어줘야 하는거라는데, 팔 때도 세개를 한 묶음으로 팝니다. 1000! 빨래 끝나면 저 망 안에 먼지가 수북합니다. 뿌듯, 쾌감ㅋㅋㅋㅋㅋ 여기와서도 예쁘게 다니고 싶은 우리에겐 필템이죠?

여기까지, 저는 알지 못했지만 여러분은 알았으면 하는 <이건 꼭 준비해오세요!>였습니다^U^
윗   글
 33 아이슬란드 마지막 아이슬란드에서는 꼭 렌트를 하세요!!
아랫글
 Benjamin의 중국 이야기 - 10. 간단히 알아보는 중국과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