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서 한국 식료품을 구하고 싶다면 팁은, 차이나 타운을 찾는 것입니다. 한인 마트보다 중국 마트의 수가 더 많고, 비교적 큰 도시에는 차이나 타운이 꼭 있습니다. 제가 지금 있는 버밍엄에도 차이나 타운이 있고 이 곳에 많은 중국 마트들이 있습니다.
중국 마트에는 중국 식료품도 팔지만 일본, 한국 식료품도 같이 팔아서 고추장, 김치, 참기름, 라면 등을 구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신라면 5개에 2.95 파운드 (5400원 정도), 쌀은 9kg에 12파운드입니다.
버밍엄 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한인마트 SEOUL PLAZA
쌀, 고추장, 참기름, 간장, 고추가루, 라면, 배추, 김치, 젓가락, 햇반, 오뚜기 제품 등 한국 음식을 해 먹고 싶을 때 필요한 재료들을 모두 파는 곳입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한국 반찬들을 팔고 있습니다.
SEOUL PLAZA 사이트에 들어가면 New Malden에만 세 개, Cambridge, London, Bournemouth, Birmingham, Coventry 등 영국 각지에 있습니다. 영국 말고도 슬로바키아에도 하나 있습니다.
1999년에 영국에 처음 만들어졌고 한국, 중국, 일본 음식을 모두 제공합니다. 메인 창고는 뉴몰든에 있고 영국 주요 도시에 도매 센터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받은 물건들은 다른 업체에 팔거나 SEOUL PLAZA 마트에서 팝니다. 차이나 타운에 있는 중국 마트에서 SEOUL PLAZA 마크가 찍혀져 있는 우동을 팔기도 했습니다.
도매, 소매뿐만 아니라 런던에 Kaya라는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온라인 쇼핑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eoul Plaza에 들어가면 입구에서 바로 한식 반찬들을 팔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한국의 건강한 음식을 널리 퍼트리는 것이 비전이라고 써있을만큼 자부심이 강한 것 같습니다.

/O는 태극 문양이고 멀리서도 한인마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차이나 타운의 중국 마트
-
-Chinese Supermarket
-Day In Import Export Ltd
아래는 차이나 타운의 중국 마트들입니다. 간판 이름도 한자이고 주인도 중국인이지만 한인마트가 한중일 음식을 다 팔듯 여기도 한중일 음식을 모두 팝니다. 가격은 신라면 5개에 3.5 파운드, 불닭볶음면 5개에 3.5 파운드입니다.
※ 한글로만 적혀있는 제품도 있고, Neoguri, Iin Ramen 처럼 영어로 적혀있는 제품들도 섞여 있습니다. 라면말고도 양파링, 새우깡, 바나나킥, 초코파이 같은 한국 과자들도 팔고 있어서 먹고 싶을 때 여기에 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