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애틀 교환학생] 9. 시애틀 Seattle 지역탐방 - 스페이스 니들 근처
Tina | 2015.11.19 | 조회 2193
3탄 스페이스 니들 근처!! 바로바로 시작합니다 ㅎㅎㅎ

-스페이스 니들 Space Needle 근처-
1. 스페이스 니들 Space Needle
2. 시애틀 센터 Seattle Center
3. 치훌리 유리 박물관 Chihuly Glass Museum
4. EMP 박물관 EMP Museum
5.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 Pacific Science Center






스페이스 니들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이 위치한 다운타운에서 조금 북쪽으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 2번 버스를 타고 내리니 바로 이렇게 스페이스 니들이 보입니다. 우와~~~






장엄한 스페이스 니들의 모습~~ 조금 더 가까이서 보니 운행중인 엘레베이터의 모습도 보이더라고요!!
역시나 저는 시애틀 시티패스를 이용해 입장했습니다! 시애틀 시티패스가 특히나 더 좋은 점은 바로, 요 스페이스 니들을 Day & Night 이라고 해서 낮에 한 번, 밤에 또 한 번 총 두 번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정확히 41초 동안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엘레베이터 언니가 속사포처럼 스페이스 니들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내부에는 이렇게 1년 365일 특정 날짜의 시애틀의 전경이 기록된 것을 볼 수 있기도 하고, 또 다른 한쪽 벽면에는 관광객들의 출신지를 지도에 표시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두말할 나위 없는 시애틀의 야경~~~ 저 멀리 대관람차의 모습도 보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표를 스캔하면 사진을 찍고 사진을 이메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너무너무 예쁜 시애틀의 전경을 담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밑에 다시 내려와 기프트샵 코너에서 초콜렛 퍼지를 맛보았습니다! 사실 시티패스에 할인쿠폰이 있길래 구매한건데, 할인을 받으려면 1파운드나 구입해야 한다고 해서 그냥 작은 조각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방문한 치훌리 유리 박물관 Chihuly Glass Museum!! 유명한 유리공예가인 치훌리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시티패스로 입장~~














너무나 화려하고 아름다운 작품들에 넋을 놓고 보았네요...!








그리고 치훌리 박물관의 핵심인 바로 글라스 하우스 Glass House!! 이곳에서 나가 정원을 거닐며 보이는 스페이스 니들의 모습도 더욱 아름답습니다.
정원 끝에는 유리공방을 직접 보여주고 체험할 수도 있는 공간이 있으며, 실내 안으로 다시 들어가면 치훌리의 작품세계와 작업과정을 보여주는 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치훌리 박물관 대만족!!!




다음은 EMP 박물관 EMP Museum!! EMP는 Experience Music Project의 약자로 대중음악, 대중문화 박물관 입니다! 이곳 또한 시티패스로 입장할 수 있으며 리턴패스도 받을 수 있어 다음날에도 구경이 가능하답니다~~ 독특한 외관부터 심상치 않죠??




제가 이날은 혼자 간거라 지나가는 행인에게 사진을 부탁했는데, 외국분들은 거의 다 이렇게 찍어주시더라고요 ㅋㅋㅋ 가끔은 줌인도 엄청 하고 ㅋㅋㅋ




건물은 총 3층으로, 총 10여개의 흥미로운 테마를 전시중이고, 이때 전시한 Special Exhibition은 헬로키티 전시였어요!!











이곳은 호러영화 전시관이었는데, 입구가 무섭게 꾸며져 있고 무서운 소리가 막 들려서 지레 겁 먹고 안가려고 했는데, 직원이 별로 안무섭다고 이야기해서 들어갔습니다 ㅎㅎ 별로 무섭진 않고 오히려 아래와 같이 귀여웠??습니다 ㅎㅎ






헬로키티 특별전시가 있어서 그런지, 헬로키티 전사?의 모습도 보이네요 ㅋㅋ 뒤에는 유명한 기타 전시물!!






시애틀 출신의 유명 기타리스트인 지미 핸드릭스 Jimi Hendrix와 락그룹 너바나의 보컬 커트 코베인 Kurt Cobain 관련 전시관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3층에는 사운드랩이라고 하여 여러 악기와 기계를 직접 연주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악기를 직접 연주하고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특별전시인 헬로키티 전시!!! 지금까지 헬로키티에 대해 귀여운 이미지만 있었는데 전시를 보니 몇몇 작품은 약간 섬뜩한 것도 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 Pacific Science Center도 시티패스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데, 저는 사이언스 센터 대신 치훌리 박물관에 다녀와서 가보지는 못했어요!! 사이언스 센터 또한 나비들을 가까이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방이 있는 등 흥미로운 곳이 많다고 하니 방문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상으로 스페이스 니들 근처에서 여러 흥미로운 박물관들을 가볼 수 있는데요~~ 저는 기대 이상으로 너무 재밌고 좋았던 것 같아요!! 시애틀에 놀러오시면 여러 박물관들을 방문해 보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윗   글
 ● 트리에스테 #325 트리에스테의 야경 그리고 미라마레 성을 보며 안녕을 고합니다 !
아랫글
 [미국 시애틀 교환학생] 8. 시애틀 Seattle 지역탐방 - 워터프론트 주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