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지역은 바로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워터프론트 지역입니다.
-워터프론트 Waterfront 주변-
1. 워터프론트 Waterfront
2. 대관람차 The Great Wheel
3. 시애틀 수족관 Seattle Aquarium
4. 크랩팟 The Crab Pot
5. 하버크루즈 Harbor Cruise
6. 도서관 Seattle Central Library
7. 파이니어 스퀘어 Pioneer Square

워터프론트 또한 이름과 같이 마켓에서 약간 남쪽으로 바닷가에 위치한 곳입니다.

대관람차!! 해안에서 바라보는 시애틀의 전경이 예술일것 같네요~~



대관람차가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한 시애틀 수족관 Seattle Aquarium 으로 향합니다. 저는 시애틀 시티패스를 사용하여 입장했는데, $69에 명소 다섯군데를 둘러볼 수 있고 다른 명소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시애틀뿐만 아니라 샌프란시스코, 뉴욕, 시카고 등 미국의 다른 대도시에서도 있으니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다! 싶을 때 구매하면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입장하자 마자 다이버가 선보이는 환상적인 물고기쇼~~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면 이렇게 직접 산호, 해초류를 만질 수 있는 코너도 있습니다.

대왕문어~~~


니모니모~~ 어린이들에게 참 인기가 많았어요 ㅎㅎ


연어의 성장과정을 보여주는 코너였는데 눈이 조금 무서웠어요.


그리고 드디어 수족관 내 최고 인기동물이자 최강귀요미인 수달수달!! 헤엄도 치고 장난감 가지고 묘기도 부리는데 너무도 잔망스럽더라고요 ㅎㅎ 수족관의 규모는 생각보다 크진 않았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많은 해양생물?!? 들을 볼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수족관에서 나오면 멀지 않은 곳에 유명한 맛집인 크랩팟이 나옵니다!! 블로그에서는 유명한데 현지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yelp에서는 평이 그렇게 좋지는 않더라고요. 참고하세요!


안쪽에서 아이스크림을 주문에 잠시 쉬어가고...


안쪽에서 아이스크림을 주문에 잠시 쉬어가고...


조금만 더 위쪽으로 올라가게 되면 공립도서관 Seattle Central Library가 나오게 됩니다. 항상 지나다니면서 독특하고 현대적인 외관에 무슨 건물일까... 했는데 유명한 공립도서관이더라고요!

내부모습도 현대적인 외관같이 세련된 모습입니다. 정말정말 크고 최신 전자기기도 잘 구비되어 있어 좋더라고요~~

이곳은 시내에 위치한 파이니어 스퀘어 Pioneer Square의 모습인데 시애틀은 대체적으로 치안이 안전한 편이지만 이곳 주변은 광장이라 노숙자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기에 늦은 시각에는 가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상으로 두번째 편인 워터프론트 근처 명소들 소개를 마치고 다음은 시애틀의 상징, 스페이스 니들이 있는 시애틀 센터 근처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