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교환학생의 유럽여행♥ - 세계3대축제중 하나인 독일 맥주축제 뮌헨 옥토버페스트!
미니짱 | 2015.10.31 | 조회 1745

안녕하세요 미니짱입니당 ^ㅁ^

오늘은 세계3대축제 중 하나라는

독일의 맥주축제!!! 그 발상지(?ㅋㅋㅋ)인 "뮌헨 옥토버페스트"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당

옥토버페스트는 뮌헨에서 열리는 민속축제이자 맥주축제인데요.

원래는 바이에른주의 민속축제, 마을축제 였는데

오늘날로 오면서 맥주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답니다.

규모도 굉장하고, 매년 옥토버페스트 기간인 9월-10월 독일 현지인들, 관광객들로 이곳은 그야말로

완전 핫플레이스!가 된답니당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겠지만

가면 정말 관광객이 아닌 이상, 독일인들은 거의 99.9% 다 독일 전통의상, 민속의상을 입고 있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정말 다 입고있어요 ㅎㅎ

딘들(dindl)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보면 정말 소녀소녀하고 귀여워요.

남자들이 입는 것은 체크남방에 멜빵에 짧은 기장의 바지, 카우보이느낌나고 귀여워요ㅎㅎ

옥토버페스트에는 여러개의 천막들이 있는데요.

그 곳안에서 우리가 기대하는 맥주!!!를 판답니당

영상에서만 보던, 사진으로만 보던

그 옥토버페스트가 제 눈앞에 펼쳐져서 진짜 신기했어요

흥겨운 노래가 울려퍼지고 다들 하나되서 놀고 아주 난리난리!

근데 이 천막이 가장 큰 천막이라 그런지 사람이 꽉차서 아쉽게도 이곳에서 맥주는 마시지 못했답니당

하 이런 느낌!!!!

엄청나죠 ㅎㅎ... 진짜 신나는 분위기였어요

그런데... 이곳에서 저는 안좋은일을 겪었답니다 ㅠㅠ

어떤 술취한놈이 저한테 뻑큐를 날리는거에요....ㅡㅡ

같이 뻑큐하려다가 그놈 주먹이 우리 세명 한 주먹감일것같아서 무서워서 관뒀답니다

무튼..기분이 안 좋았어요.

이외에도 인종차별적인 그런 것도 많이 당한것 같고 아무튼 좀 그랬답니다 ㅠㅠ

그치만 그런걸로 이 축제의 기분을 망칠수는 없지용!!!! ㅎㅎ

옥토버페스트는 천막밖에는 이렇게 놀이공원이 펼쳐집니다

우리나라는 "축제"하면 젊은이가 중심이 되는 그런 것들이 많잖아요

그런데, 이곳 옥토버페스트는 정말 남녀노소가 즐기고, 가족이 즐기고 그러는 축제이기도 했답니다

물론 천막안은 다르지만요. 천막안은 진짜 조심해야해요 ㅠㅠ 깨진 술병에, 완전 꽐라된 사람들에,....



\

날씨가 진짜 완전 굳이었어요

우리나라에 있는 것들 웬만하면 다 있더라구요 ㅋㅋ

자이로드롭!ㅋㅋㅋㅋㅋ

놀이기구는 하나 타는 데에 5~6유로 정도 했어요. 육칠천원정도 ㅠㅠ 비싸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옥토버페스트 맥주+먹방 포스팅이 이어집니당 헤헤

윗   글
 ● 이름만 불러도 설레는 베니스 #308 베네치아 사는 친구만 2명이라 행복한 수스키
아랫글
 ● 낭만과 예술의 페라라 #306 이젠 안녕 페라라 또 올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