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똥의 Tasty Taiwan #009 대만 양명산 칭티엔강에서 모처럼의 휴식을
찐똥 | 2015.08.26 | 조회 2244
































대만 양명산 칭티엔강 완전 색감깡패!




안녕하세요. 찐똥입니다 %EC%9D%8C%ED%9D%89%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매일매일 공부하려고 해도 나가서 놀자~하면 바로 그래 콜콜콜 (더운 날씨만 아니라면 하하) 하고 있지만

멀리 나가거나 1박하러 가자고 하면 못가겠어요. 하루종일, 그것도 밤새 30도가 넘는 날씨를 느끼고 있자면 온 몸에 힘이 쭉 빠지는건 어쩔수가 없는것같아요.


이번에도 옆에서 친구가 가자가자가자고 해서 갔는데 만족하고 온 대만의 유명하고 아름다운 산 양명산에 다녀왔답니다!


양명산은 기간마다 벚꽃축제, 수국화축제, 억새축제등 계절마다 옷을 예쁘게 갈아입는 산으로 유명한데요.


제가 교환학생으로 있는 동오대 뒷산도 양명산이지만 진짜 구경할 만한 양명산은 버스를 타고 좀 올라가야한답니다.







그래서 핫하디 핫한 스린 야시장이 가까이 있는 스린역에서 버스를 타고 출발!

학교 옆에 있기 때문에 쉽게 타고 갈 수 있어요 하하하하하하 (사실 버스 한번 갈아타야된다는건 함정.)



小15 라고 말 그대로 조그만한 15번 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된답니다.

스린역에서 자주 언급되는 '1번출구' 고궁박물원, 동오대학교 방면으로 나와서 요로케 생긴곳에서 탑승하면 된답니다.

자리가 잘 없으니 운에 맡기는걸로 ㄱㄱ






무슨 대만 관광청에서 나온 것도 아니고, 이런거 까지 올려줘야 하나 싶지만 뭐 다들 도움주고 받는게 한국사람 정이 아닙니까?

버스가 자주 있긴 하지만 한국사람들은 줄 기다리는거 싫어하기도 하고 알고 타면 밀크티라도 한잔 하면서 갈 수 있응께

하나 업로드해봐여


이거 찍고 있으니깐 대만 사람들이 이상하게 쳐다봄 ㅠ_ㅠ


요새 메르스때문에 안그래도 눈치보면서 살고 있는데 한국 말도 크게 못하겠듬 ㅠ_ㅠ



moon_and_james-12














정말로 버스를 타고 가는건지 버스에 이끌려서 올라가는건지 산이 굽이굽이 되어있어서

진심 "토할뻔 했음."



버스 멀미 잘 안하는 편인데 뭘 그렇게 꼬불꼬불 만들어 놨는지 양명산에 있는 '문화대' 애들은 어케 다니는지 모르겠다니깐..

어쨌든 종점 "擎天崗,칭티엔강~" 이라고 말하면 내리면 되요.

아마 사람들이 거기서 우루루루루 내리니깐 혹시 중국어 못알아듣거나 멀미 때문에 정신없으면 그렇게 내리시면 됩니다.

내리면 관광지는 다 있다는 방문자센터로 출격!!


왜냐면 대만은 관광지, 지하철 마다 각각 다른 도장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저도 벌써 20곳 정도 넘게 찍어놨는데 나중에 한국 돌아가면 기억나겠죠?!







​표지판도 혹시 중국어 못 알아 볼까봐 영어로 친절하게 적어 놓는 센스!!

moon_and_james-8










대만은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참 사원이 많아요.

일본 갔을때 와 진짜 특이한 사원 많다고 생각했는데 여긴 더하다는...


불교+도교 문화가 결합되어 있는 종교라서 우리가 느끼기엔 더 다른 문화가 많다는.










보통 대만이 낮에 34도 넘게 올라가기 때문에 아 덥다하는데

양명산 칭티엔강 올라가면 아까 말했듯이 계속 ㄲㅂㄲㅂ 올라가기 때문에 고지가 상당히 높습니다.


650m 정도 된다고 하는데 정확한 수치는 아니니깐 믿지 마시구요~


그래도 올라가면 뻥 ~ 뚫린 풍경이 눈 앞에 쏴아악 ~ 보이고 날씨도 시원해서 저번에 소풍갔던거 처럼

김밥이나 치킨싸들고 오면 좋을것같아요오오오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굉장히 많이 온다고 하니깐 혹시 대만에 사시는 가족분들이라면 추천(이미 가보셨겠지? ㅋㅋ)


여행객들은 올 필요없듬 하하하 뭐 여행을 1달 하는거아니면 ... 비추천













갑툭튀 소오오오오오오~~



정말 가까이에 소가 있어서 손으로도 만질수 있고 소똥도 엄청엄청나게 많답니다.












온통 초록색으로 되어있어서


시력 완전 좋아질것 같음 ㅋㅋㅋㅋㅋㅋㅋ


대만애들도 "뤼써뤼써~" 초록초록초록 이 별명인듯 계속 그렇게 말하더라구여



저기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웨딩사진도 찍을 정도로 예쁜 곳이니 더위 피하러 오는것도 굿굿


















어쨌든 모처럼 여유 만끽 했음!!!!


마지막은 아이폰으로 친구가 찍어줬는데 색감 완전 깡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다음 휴대폰 구매는 아이폰으로 사야 될것같음...


사진도 진짜 잘 나오는 칭티엔강 한번 가보삼삼삼삼


그럼 "대만 관광청 비공식 홍보대사"는 바이 짜이찌엔! ㅋㅋㅋㅋ

윗   글
 찐똥의 Tasty Taiwan #010 신난다 재미난다 대만교환학생!
아랫글
 ● 발틱 3개국 여행기 #267 생에 처음으로 본 러시아 정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