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California 여행) 세상에서 제일 구불구불한 길 - 롬바드 스트릿
솔솔이 | 2015.03.29 | 조회 2590

12월 24일 ~ 12월 28일 (5일) LA

12월 29일 ~ 1월 1일 (4일) 라스베가스

1월 2일 ~ 1월 5일(4일) 샌프란시스코

1월 6일 ~ 1월 9일(4일) 샌디에고

12.24 수 LA 1일차 - 헐리우드거리 - ucla - 인앤아웃버거 - 그로브몰 야경구경

12.25 목 LA 2일차 - 비버리힐즈 - 산타모니카 - 코리아타운에서 장보기 - 크리스마스파티

12.26 금 LA 3일차 - 유니버셜스튜디오 - 코리아타운 돈까스 & 빙수

12.27 토 LA 4일차 - 디즈니랜드 - 노래방가려다 실패 - 육회 ^ㅁ^

12.28 일 LA 5일차 - LA 다운타운 구경 - 재팬타운 - 게티센터 - LA최고 맛집 길목고기 - 그리피스 천문대 야경구경


12.29 월 라스베가스 1일차: LA-라스베가스 이동 - 서커스서커스 호텔 구경 - 프리몬트 스트릿 구경 - 라스베가스 스트립 구경

12.30 화 라스베가스 2일차: 그랜드 캐년 투어 - m&m월드 & 코카콜라 스토어 구경 - 라스베가스 야경 구경

12.31 수 라스베가스 3일차: 아리아 호텔 이동&호텔구경 - 아리아 호텔 부페에서 브런치 - 시티명품센터 구경 - 벨라지오 분수쇼 - New year's Eve party!! - Fireworks on New year's Eve !!!!!!!! - 카드도박 체험 - 술술술

1.1 목 라스베가스 4일차: 데스밸리 투어 - 점심식사 - 골든너겟 호텔 구경 - 그레이하운드 버스 탑승(라스베가스 - 샌프란시스코)

1.2 금 샌프란시스코 1일차: 샌프란도착&짐풀기 - 산왕반점 - 재팬타운 구경 - macy's&유니온스퀘어 구경
1.3 토 샌프란시스코 2일차: 파머스마켓 - 피어 39&피셔맨스 워프&클램차우더- 바다사자 구경 - 보댕베이커리 - 기라델리 샌프란 부두 공원 구경 - 아울렛 쇼핑 - 파스타 저녁
1.4 일 샌프란시스코 3일차: 나파밸리투어 - 치폴레 - 베이브리지 야경 -슈퍼두퍼 !!
1.5 월 샌프란시스코 4일차: 골든게이트 파크 - 헤잇 애쉬버리 히피거리 - 알라모스퀘어 - 롬바드 꽃길 - 랍스타&크랩샌드위치 - 금문교 자전거 투어 - 요리 night!!













안녕하세요 솔솔이에요 !

이제 곧있으면 뉴욕으로 떠나는데 기대반 설렘 반이네요 ㅎㅎ

가기 전에 샌프란 이야기를 다 끝내고싶었는데 왠지 못 끝낼거 같은 느낌... 일단 힘 내보겠습니다.. ㅠ











알라모스퀘어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고자 한 곳은 바로 롬바드 스트릿.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꼬불꼬불한 이 길은 세계에서 가장 꼬불꼬불한 길로 알려져있어요.
그럼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장소중 하나랍니다.





롬바드 스트리트가 위에서 업청 급경사 내리막길이어서 그 롬바트 스트릿을 가려면 급경사 언덕을 올라가야 합니다.
차들이 주차되어있는게 신기할 정도로 정말 힘든곳이었어요.
체감 각도 45도는 될듯...

등산하는 기분들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도착한 롬바드 스트릿 !!!

아래서 위로 올려다 보는 곳이기 때문에 우린 내려갔습니다.















차들은 구불구불한 꽃길을 따라 내려가고 보행자들은 양옆에 마련된 보도계단을 타고 오르내리는데
주택가에 심어진 이런 꽃나무들 덕분에 구불구불한 도로 말고 이곳도 운치있더라구요.
근데 여기도 아래서 올라온다면 엄청 급경사일듯 ㅋㅋ 힘들거같아요.








이 길을 내려가면 멋진 꽃길 풍경을 볼 수 있지만 내려가기 전에도 여기가 높은 언덕이어서 샌프란의 골목길이 한눈에 보이더라구요.

아기자기한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어 어지러워보이면서도 각 도로 구획들이 가지런히 정렬되어있어서 신기했어요.
멀리보이는 금문교와 바다도 신기방기






















한블럭 밖에 되지 않는 짧은 길이기도 하고 꼬불꼬불하여 폭이 좁아 이곳은 일방통행밖에 되지 않아요.

롬바드스트릿을 가기위해 저희가 힘들게 올라온 언덕을 올라가는 차들은 모두 이 꽃길 한번 내려가볼려고 올라온 관광객들.. ㅋㅋㅋㅋ














이 도로가 이렇게 구불구불한 이유는 칼 헨리라는 사람이 제안한건데
이 구간이 27도나 되는 높은 경사여서 차가 오르기 힘들고 보행자들한테도 위험하다는 생각에
구불구불하게 커브를 만들어 경사를 줄이고자 함이래요.

이 커브는 약 400m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일방통행이고 속도제한은 8km/h 라는 매우 느린 속도랍니다(출처 네이버)

운전좀 하신다 하는 관광객분들은 다 여기 내려오시는듯 ㅋㅋㅋ
차가 얼마나 많으면 이 좁은 도로가 막힐 지경이었어요 ㅋㅋ



















그리고 내려와서 찍은 사진.
이사진도 관광객들이 너무 많아서 겨우겨우 힘들게 찍었어요.
다들 이 롬바드 스트릿을 배경으로 사진하나 찍으려고 저희가 선 곳에 다들 줄지어 서있었거든요 ㅋㅋ ㅠㅠ







출처: 구글이미지
원래 거리에 있는 화원들 덕분에 아름다운 꽃길을 자랑하여 롬바드 꽃길이라는 별칭이 붙은 곳인데 우리가 같을 때엔
겨울이라서 꽃들이 다 없었어요ㅠㅠ 너무 아쉽 ㅠㅠㅠㅠ










그래도 구불구불한 신기한 길도 보고
단체사진도 찍었으니 이걸로 만족 ^^
사람이 많아서 쉬고 풍경감상할 새도 없었습니다 ㅋㅋ

겨울이라 꽃구경은 못한게 제일 아쉬워요ㅠㅠ
오시는분들은 봄이나 여름에 오시길 ㅠ











내려와서 우린 이제 다시 피어 39로 가서 한맺혔던 크랩샌드위치와 랍스터를 먹으러 갑니다.. ㅋㅋ
coming soon!!!








윗   글
 BMW California 여행) 드디어 제대로 맛본 샌프란의 크랩샌드위치와 랍스타
아랫글
 BMW California 여행) 다들 어디서 한번쯤은 본 그곳 - 알라모 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