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Canada:D *No.1 첫인사&토론토 소개
도나 | 2010.06.18 | 조회 3059
목록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소소한 캐나다 이야기를 전해드릴 도나라고 합니다!!!! :D

우선 제 소개를 간단하게 해야겠죠?

전 현재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살고있으며 University of Toronto에 재학중인 학생이에요.

캐나다에서 생활한 지는 5년쯤 되네요! (꽤 오래됬죠?)

고등학교 재학중에 벤쿠버로 떠나서 2년동안 공부하며 그곳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진학을 위해 토론토로 건너와 지금 현재 3학년을 마친 상태입니다^_^

 

 -

 

물론 토론토에 익숙하신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혹시 토론토에 대해 사알짝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서 잠깐 간단히 소개 해 드릴까 해요~

토론토는 캐나다 주들 중에서 가장 많은 인구 수와 두번째로 큰 땅덩어리를 자랑하는 Ontario Province에 자리하고 있고,

한국분들에게는 벤쿠버와 함께 한인들이 제일 많이 거주하는 캐나다 지역으로 잘 알려져있죠~:)

 

   <출처: Natural Resources Canada Website>

 

지도에서 보기엔 아주 쬐끄매 보이지만 실제로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고 인구수도 약 250만명이 넘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토론토는 캐나다 내에서 가장 경제적으로 활발한 도시로 알려져 있어요.

 

<출처: Toronto.ca>

 

그래서인지 토론토에 최근 자랑할 만한 소식이!!!

바로, 오는 6월 26-27일에는 세계 경제를 논하는 G20 Summit도 열릴 예정이라 한창 지금 도시가 바쁘기도 하답니다:)

 

-

음, 또

토론토에서 유명한 것들을 몇 가지 뽑아보자면,

저기 맨 위 사진에 우뚝 솟아 있는 CN타워, 캐나다 명문대학으로 꼽히는 University of Toronto, 오대호중 하나인 Lake Ontario, 캐나다에서 가장 큰 박물관인 ROM (Royal Ontario Museum) 등등을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물론 이 밖에도 아주 많~은 명소들이 있지만 그 곳들은 포스팅 하면서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

아주 간단한 소개는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제가 앞으로 포스팅 할 내용들은 대부분 저의 소소한 학교 이야기, 토론토 생활 이야기 또는 여행이야기일텐데,

아무쪼록 제 글이 특파원게시판을 즐겨찾는 분들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저도 다른 특파원분들의 글을 보면서 재미도 얻고 정보도 많이 얻었거든요:))

그런 의미로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봐 주세요!!

저도 그닥 정보가 빠삭 하다거나 많은걸 알고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ㅁ; 제가 알고 있는 한 성심성의껏 대답해드릴께요.

 

그럼 다음 포스팅까지 안녕히계세요!!!

Bye!

 

*

 

윗   글
 〔영국만나기〕 세번째 이야기 - 캠든이 권지용 보다 앞선다
아랫글
 〔영국만나기〕 두번째 이야기 - 좀더 싸게 , 지킬건 지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