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ra의 WCC Life! - 아시아에서 가장 큰 쇼핑몰? 몰 오브 아시아
Reira | 2011.05.13 | 조회 3588

SM Mall of Asia (MOA)는 SM Prime Holdings가 소유하고 있는 쇼핑몰이랍니다. 그리고 아시아에서 3번째로 큰 쇼핑몰이기도 하며 세계 Top10 위안에 드는 거대한 쇼핑몰이랍니다. 이 몰은 필리핀 Bay City, Pasay City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일 200,000명의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몰오브 아시아의 상징인 대형 지구본입니다.

2009년 11월 18일 완성된 GlobAmaze라고 불리우는

이 대형 지구본은 MOA의 상징이랍니다.

26,300개의 LED 포인트 전구로 만들어졌어요.

저녁이 되면 이렇게 불이 들어와서 대형 광고전광판으로 변하지요.

몰이 매우 크기 때문에 다 둘러보는데 하루도 부족하지 않을까 싶네요. 4월 초쯤에는 마닐라에 있는 대형 쇼핑몰 SM몰의 세일이 시작된다. 우리나라와 달리 필리핀에서는 지역별로 세일기간이 다르답니다. 마침 제가 방문할 때가 몰오브 아시아의 세일기간이었어요. 금토일 3일간 그것도 주말하는 세일이었기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있었어요.

up to 70%하는 일명 그랜드 세일이었기 때문에 좋은 물건을 싼값에 구매하려는 일명 쇼핑 보물찾기를 하려는 사람들이 모두 이곳으로 몰렸답니다.

몰오브 아시아는 WCC에서 40분 떨어진 위치에 있어요. 쿠바오 역에서 버스를 타고 가도 되지만, 필리핀 버스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보다 더 무서우니 안전을 위해서 지하철을 타고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하철로가면 쿠바오역에서 MRT로 갈아타고 MRT 마지막 역에서 내려서 몰오브 아시아로 가는 지프니를 타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의 제품이 훨씬 질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거대한 몰을 구경만 하러 갔지만, 한국에서도 보기 드믄 외국 브랜드가 많이 들어와 있어서 쇼핑을 즐기는 학생들도 많았어요. 70% 대형 세일은 한국에서는 흔한 일이 아니니까요.

70% 그랜드 세일 당시의 사진들이랍니다.

Essay&Speech 콘테스트 수상작 공개★지금 바로 보러가기☞ 바로가기

윗   글
 [멕시코] Fantastic Mexico - 즐거운 세마나산타 여행 CHIAPAS [4]
아랫글
 no.39 *린린 in France* 소소하지만 깨알같은 일상 3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