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 #2-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 꿀팁 및 후기
kk693kk | 2018.11.05 | 조회 1535

저는 한국에서 러시아항공(아에로플로트)을 이용해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으로 갔어요!

러시아항공을 이용해서 인천->블라디보스톡을 가는 경우에는 공동운항으로
러시아 저가항공인 오로라에어를 이용해서 블라디보스톡 까지 이동해요
(한국에서 블라디보스톡으로 갈때 러시아항공사를 이용하면 좋은점이 시간이 줄어든다는 점이에요!)
국적기와는 다르게 북한 영공을 지나가기때문에
돌아서 가는 국적기 보다 비행시간이 적어요!




오로라 에어 에서는 기내식으로 샌드위치를 나눠주는데 저는 생선을 골랐는데 맛이 엄청없어서 한입 먹고 버렸어요...
*오로라 에어를 이용해서 블라디보스톡으로 가게될 경우에는 생선 샌드위치 는 절대 고르지 마세요!

이렇게 블라디보스톡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맨 처음 할 일은 유심을 구입하는 일이에요!
저는 공항에서 구입하지 않고 시내에서 mtc 유심을 구입했어요
(만약 블라디보스톡에서 횡단열차를 탑승하시는 분은 mtc 유심 비추해요...
저는 횡단열차를 타고 블라디보스톡을 벗어나자 마자 제 잘못이겠지만 이런 창이 떠서 사용이 불가능 했고 인터넷 없이 모스크바 까지 이동했어요..)
그래서 저는 공항에 있는 Beeline 유심을 추천해드려요!


블라디보스톡 공항에서 107번을 타고 시내까지 이동할 수 있어요
가격은 1인당 150루블 이고 짐1개당 75루블 이에요
루블 계산은 *20으로 하면 편해요!

*입국시에 종이 한장을 받을텐데 그 종이 절대 잃어버리지 말고 출국심사할떄 반납해야해요!!
잃어버리면 출국하는거 힘들고 오래걸릴거에요..




숙소는 호스텔 이즈바(Hostel IZBA)로 예약했고
이 호스텔의 좋은 점은 시설이 깨끗했고 취사시설도 있고 바로 옆에 큰 마트가 있어서 횡단열차를 타기 위한 식량을 구하기 좋았어요!
(한국 음식도 많아요!)
안좋았던 점은 로비에서 음주가 금지고 입구에서 호스텔까지 올라가는 계단이 높아서 여성분들은 캐리어 옮기기 힘들 수 있다는 점이에요..
예약은 https://www.agoda.com/ko-kr (아고다) 여기에서 했어요

이게 숙소 바로 옆에 있는 쇼핑몰 위에 위치한 푸드코드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그만큼 번화가에 있어서 밤에 돌아다니도 안전해요~~~
쇼핑몰앞은 큰 버스정류장이라서 돌아다니기도 좋아요!

저 쇼핑몰 앞 정류장에서 사람들한테 물어서 블라디보스톡 명물인 독수리 요새까지 갈 수 있어요!
러시아 사람들 착해서 그냥 물어보면 알려줘요! 그냥 물어보세요.. 그게 제일 정확해요!
비록 사람들이 영어는 못하지만 구글맵 위치 보여주면 타야 할 버스 앞까지 데려다주고 정말 친절해요..

저는 17년 12월 겨울에 갔었는데 영하 20도 가까이 되서 너무 추웠고 핸드폰도 계속 꺼졌어요...
만약 겨울에 가실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은 단단히 준비하세요..


해양공원에 가면 너무 추워서 바다가 얼어붙어있고 그 바다위에서 얼음을 깨고

낚시도 하는 풍경도 볼 수 있어요!
아무 바다위에 올라가지 마세요! 사람들 많은 곳이 안전한 곳이에요..




그리고 해양공원에서 걸어서 아르바트 거리에 가서 우흐 뜨이 블린 에 가서 블린을 먹었어요!
(한국인도 많이 가는 맛집이고 해서 맛있고 가격도 저렴해요! 저렇게 먹어서 만원도 안나왔어요)

이외에도 블라디보스톡의 맛집은 해양공원의 곰새우,킹크랩 과 샤슬릭 등이 있는데 전 세계일주의 시작점 이였기에
돈을 많이 쓰지 못해서 블린만 먹었어요..

전 솔직히 블라디보스톡이 작은 유럽이라고 하는데 유럽을 이미 갔다와본 상태에서 본 블라디보스톡은 너무 작은 시골도시 같았어요
블라디보스톡 개인적으로는 2박3일이면 충분하게 다닐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가볼 만한곳 몇군데 소개 해드리면

블라디보스톡 역에가면 시베리아횡단열차의 시작점 표시인 9288km 표지판이

있고 여기서 인증 샷 하나 찍으면 좋아요!



그리고 블라디보스톡 개선문이 있고 오른쪽 사진은 영원의 불꽃이라고 절대 꺼지지 않는 불꽃이에요
불꽃 옆에는 군인들이 항상 지키고 있어요




그리고 영원의 불꽃 앞에 가면 이렇게 군함들이 정박해 있고 훈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러시아 중에서는 블라디보스톡이 그나마 영어가 조금은 통하고 치안도 괜찮아서

혼자 여행가기에도 좋아요!
러시아 여행중에는 보드카를 무조건 마시세요! 엄청싸요~~~~
대신 한국에 밀반입은 시도하지마세요..가져오고 싶으면 정직하게 신고하세요!
러시아에서 한국올때에는 액체류 기준 검사 철저하게 해요


★2월 편입, 해커스로 올라타!★편입영어 수강료 10만원 지원☞ 바로가기

윗   글
 세계일주 #3-시베리아 횡단열차 099편 탑승후기 1편
아랫글
 세계일주 #1-총경비 400만원 세계일주 경비 및 일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