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 시험 응시 적정 시기에 대한 생각
jasmine | 2019.08.08 | 조회 262

GRE 시험 언제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적정 시기에 대한 의견을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절대 답은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Q : 마감이 12월 1일인데 GRE 시험은 언제 시험을 보는 것이 좋고, 리포팅은 언제 들어가나요?


A : 요즘 시험 리포팅은 (iBT, CBT GRE의 경우) 전산 혹은 빠른 우편으로 처리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시험을 볼때 리포팅을 할 학교를 미리 입력을 해 놓는다면 빠른경우 1주일 안에 도착하는 것 같습니다.

(저의 토플의 경우가 4-5일 정도밖에 안 걸렸습니다.)  시험볼때 리포팅 할수 있는 학교를 여러곳을 신청할수 있으니,

(무료) 꼭 잊지 말고 입력하길 권장합니다. 만약 성적이 나온 후 추가 리포팅을 하게 되면 성적표가 학교 도착하기까지

맥시멈으로 1달 까지 더 걸릴수 있습니다. (주변에 이런 케이스 있었음)


그러나.. 문제는 만약 3월1일 - 12월 1일까지 원서접수 기간이면, 3월 1일-4월1일까지(대략) 먼저 보낸 사람들에 대해

먼저 심사하고 뽑는다는 것입니다. 조건이 좋고 마음에 드는 사람들이 먼저 어드미션을 줍니다.

이런 방법으로 계속 12월까지 가기에, 주로 마감때 뽑을수 있는 인원은 대체로 줄어드는 현상이지요ㅜㅜ


그렇다면 마감에 맞춰 온 후보들의 그룹핑들과 섞이지 않으려면 적어도 10월 중순즈음에 모든 서류들이 도착하면 그 전의 그룹핑들과 함께 리뷰를 보게 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결과도 빨리 나오고, 혹시나 안됐을 경우에는 다른 곳에 지원할 수 있는 시간을 벌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적어도 10월 초에는 GRE 시험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정현 선생님 덕분에 한번에 라이팅 4.0 달성! 바로가기

윗   글
 퀀트 고난도 책 추천.
아랫글
 GRE 시험문제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