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미국박사준비
감자고 | 2019.10.09 | 조회 52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 TOP 5 정도 안에 드는 대학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있습니다. 아직 3학년이고 이번학기 마치고 군대다녀와서 영어공부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미국 대학원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가정형편상 펀딩이 어려운 미국석사과정은 생각하지 않고 있어서 바로 미국박사과정 혹은 석박통합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로봇, 기계쪽 분야에서 top 30이내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 학부때 떨어진다면 일본에서 석사 마치고 다시 미국박사를 도전하는 방식으로)



일단 저에 대해 말씀드리면

한일이공계학부유학생(학부기간 동안 정부full-fellowship)

gpa는 전공, 전체 둘 다 3.74/4.0 (일본식을 미국식으로 환산, 4학년때 잘받으면 3.8)

4학년때 학부연구생을 할 계획이며(제가 가려는 랩보면 scie급 논문 쓰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잘하면 졸업연구+학회발표정도겠네요)

2학년 학부프로젝트 학과 1등(로봇관련)

3학년 학부프로젝트 진행중(제어로봇관련)

코세라에서 구글머신러닝, 제어관련 코스 수강



정도 되겠네요(많이 부족하고 반성하게 됩니다 ㅠㅠ)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1.영어성적이 평균정도라고 가정했을때 학부에서 바로 top30이내 박사과정이 현실적으로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2.4학년이 된 후 영어, 연구, 학교성적, 그외 중에 어떠한 부분에 좀더 힘을 실어주는게 맞을까요?



3.제가 가장 신경쓰이는게 아무래도 학점입니다. 다른 글, 커뮤니티에서 보면 direct Ph.D.가는 유학생들은 gpa3.8~3.9이 아니면 사실상 힘들다 이런 글을 보았고 이 말이 사실인지도 궁금합니다.



4.석차를 학교차원에서 공개하지 않습니다. 몇몇 대학은 석차를 기재해야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성의없는 질문 죄송합니다.)



5.그 외 조언등이 있을까요?



일본대학에서 미국으로 가는 학생이 너무 없다보니 정보를 얻기가 너무 힘드네요. 일본대학이 아니라 한국대학이라 생각하고 소중한 답변

해주시면 너무나 감사할것 같습니다.

체계적인 수업+자료 덕분에 GRE 164/170/4.0 달성! 바로가기

윗   글
 다들 박사 지원 몇개씩 하세요?
아랫글
 마이너한 질문이지만 다들 CV랑 SOP 글씨체 뭘로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