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미국 대학원 유학 질문드립니다..
미쿸수학 | 2018.08.10 | 조회 617

안녕하세요.

S대 수리과학부(수학과) 3학년 다니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제가 내년도 8월에 7학기 졸업 후 미국 대학원으로 수학과 유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직 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군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유학을 가는게 나을지, 먼저 유학을 가고 석사나 박사과정 중 입대를 하거나 아예 박사과정 후 입대하는 것 중에 무엇이 나을까요?


2. 제가 gre나 토플 준비가 아직 전혀 안되어있어서.. 그리고 영어가 좀 많이 약한 편입니다... 12월에 admission이 완료돼야 하는데 그때까지 gre나 토플을 학교다니면서 준비하는 게 가능할까요?


3. 여러 대학원을 살펴보니 석사과정만을 따로 뽑지 않고 박사학위 프로그램만 뽑던데, 이 경우 석사는 한국에서 받아야 하는 건가요? 아님 우리나라의 석박통합의 개념으로 같이 진행되는 건가요?


4. 제가 7학기 조기졸업을 하고 경제학을 복수전공했습니다. 학점은 대략 4.0/4.3 정도 됩니다. 이 정도면 어느 정도의 대학원이 가능할까요? gre 나 토플이 선발 시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도 궁금합니다.


막연히 유학 생각만 하고 준비는 손놓고 있다가 뒤늦게 여기저기 알아보고 물어보느라 질문이 많네요... 바쁘시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제게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Verbal은 12점 향상, Quant는 만점받고 졸업합니다! 바로가기

윗   글
 퀀트마케팅 진학 관련 질문드립니다!
아랫글
 대학원 유학( 인문계, 중국어 전공자들은 어떤 전공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