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A 드디어 합격했네요!!
rcaa | 2017.04.08 | 조회 1639
인터뷰 본지 정확히 한달 째 되는 오늘 드디어 합격 메일을 받았네요!!!
저는 Textile전공이고 가고 싶은 학교가 RCA밖에 없어서 여기 한 군데만 지원했어요.
(다른 분들은 막 몇십개씩 지원하시던데 전 하나만 지원했는데도 진이 다 빠지던데 정말 대단...)
저도 여기 게시판 매일 들락날락 하다가 어느 순간 마음을 편하게 가졌는데 답이 오긴 오네요 ㅎㅎ

RCA준비하면서 정보가 너무 없어서 제가 인터뷰 봤던 내용을 적어드리려고 함니당
1. 왜 이 학교에 지원했는지? 왜 MA 과정을 배우려고 하는지.
2. 영국에 와본 적은 있는지? (안가봤다 하니깐 다른 유럽 나라는 가본적 있냐고 묻더군요 ㅋㅋ)
3. 런던에 아는 사람은 있는지 / 이 과에 아는 사람이 있는지
4. 좋아하는 작품 / 좋아하는 작가나 디자이너
5. 지금 진행하는 작품은 있는지
6. 앞으로 뭐할건지 (한국으로 돌아갈건지 영국에 남고싶은지 이런것도 묻더라구용)
7. 경력이 많은데 자기자신한테 가장 영향을 끼쳤던 일
8. 아이엘츠 점수 높은데 언제 딴건지.
9. 학비 비싼데 펀딩 받는거 있는지 누가 서포트하는지.

이 정도로 물어봤구요, 작품에 관해 물어볼 줄 알고 열심히 준비했는데 하나도 안 물어보더라구요.
되게 쓰잘떼기 없는(..?) 질문이 많았어서 혹시 떨어진건가 싶었어요.
스피킹이 약해서 인터뷰 걱정을 엄청 했는데 막상 해보니 살려고 막 뱉더군요...
인터뷰 분위기는 생각보다 캐쥬얼하고 담당 튜터분께서 너무 러블리하셔서ㅠㅠㅠ 나이가 있으신데도..
그래서 생각보다 긴장을 안했어요! 농담도하고 외국인 펜팔친구 사귄느낌... 우리나라 면접 분위기랑은 사뭇 다르더라고요.
영국 발음이 되게 낯설긴 했지만 못 알아 먹으면 다시 천천히 말씀해주세요. 예상 질문 위주로 나와서 딱히 어려움은 없었네요!

무튼, 합격해서 너무나 행복한 밤이네요ㅠㅠ 대학원 합격이 다가 아니긴 하지만 이제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죵 ㅎㅎ
아직 오퍼 안나신 분들도 다 오퍼받길 바랄게요!!


윗   글
 [정보] 앞으로의 준비, 미국 생활.
아랫글
 경제학 전공자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