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A랑 pratt 건축석사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ㄹㄹㄹㄹ으아아아 | 2017.04.05 | 조회 1249
안녕하세요.


이번에 9월 학기에 건축석사 UVa랑 Pratt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갈려고해요.
UVA는 m.arch 1 path2 2년이고, Pratt march advanced standing 2년 장학금 약$78000 입니다.

총학비는 프렛이 약 3000만원정도 더 비싸지만, 도시에 있다는게 끌려요. 교수님 말로는 프렛 렉쳐러랑 튜터가 수준이 높다고 하더라고요. 또 2년동안 건축을 하는데 있어서 그렇게 많이 늘지않는다고 하시면서, 쉴때마다 도시로 놀러나가서 많이보고 배우라고 하셔요. 그리고 인턴뛸 기회도 많을거라고.... UVa에 대해서는 미국에서 2번째로 오래된 건축학과이고 충분히 좋다. 근데 시골이다. 라고만하시고, 프렛으로 가라고 하세요.

처음 교수님말듣고 생각은, '아 나는 프렛이다.' 이렇게 있었는데, 막상 프렛 대학원을 찾아보니, 학부랭킹은 있지만, 대학원랭킹은 없고, 피터줌터는 프렛 실내디자인대학원을 나온것이고, 살인적인물가,, 여름방학떄 가서 컴퓨터 workshop을 필수로 들어야하는데, 기숙사는 지원안해준다고하고.. '과거의 영광이다.' 등등 부정적인 이야기가 많더라고요. 또 한인학생회(www.prattkorea.com/)은 사이트관리안하는지 들어가지지도 않고...

UVA는 미국에서 대학원 나오신분만 아시지만, 랭킹보니, pratt 보다 훨씬 높고, 미국에서 2번쨰로 오래된 건축학과인점이 많이 끌리더라고요. 또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public 아이비리그이고요. 하지만, 인턴뛸때는 어디에서 해야하며, 졸업하면 어느도시로가야하는가? 등등, 도시에 가서 인턴뛸려면, 다시 집알아보고 하면, 프렛가는것보다 더 드는것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두 대학교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보면, 프렛 march학생들은 생물?? 을 이용한 건축물들?? 을 하는것같고, 건축이라기보다는, 뭔가.. 디자인인것같고.. UVA는 뚜렷하게 모르겠어요.


이제 곧 결정을 해야하는데, 어딜 최종적으로 선택해야할 지 확신이 들지 않아요. 제 포트폴리오에 맞는건 Pratt이 더맞는것같은데, UVA를 버리기에는 아깝고, UVA가자니 뉴욕에서살고, 인턴기회들이 아까운것 같아요.

UVA 와 Pratt 건축석사에 대한 생각이나 정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인 애기라도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윗   글
 GSU (Georgia State University) 가시는 분?
아랫글
 요즘 학교들이 5년 박사 풀펀딩 잘 안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