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과정 진학관련해서 슬기로운 지혜가 필요합니다..
꼭가고싶다 | 2017.03.31 | 조회 1512
안녕하세요.
2월에 졸업하고 현재 석사 후 연구원 일하고 있습니다. 박사 과정을 가려고 마음먹고 준비하고 결과물들이 나왔는데, 어떻게 정확하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미국의 유타 주립대에서 RA로 합격 통보를 오늘 막 받았씁니다. 답장을 해 줘야하는 상황이고요. 근데, 싱가폴 국립대에 싱가폴국가장학금 식으로 지원한 것이 있는데, 서류 통과 후, 개인 컨택했던 교수와 면접까지 보았고, 결과는 4월 말쯤에 나올 것 같습니다. 미국에 답장을 간다고 바로 해야할 지...싱가폴을 기다려야 할 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두 곳 모두 식품 전공이고, 세부 전공은 미국은 식품가공 혹은 케미스트리쪽에 가깝고 싱가폴은 식품발효 쪽입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양쪽의 장점은 미국의 경우에는 일단 거기 교수님을 저희 교수님께서 약간 건너서 아시는데, 굉장히 나이스하시고 열심히 하신다는 장점, 미국자체의 코스웍 등이 있고, 싱가폴은 높은 학교랭킹, 그리고 학생에 대한 지원이 많고, 발효 연구를 할 수 있다는 것 등이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박사 과정 후에 할 수 있다면, 우리나라가 아닌 그 쪽 나라들에서 일자리를 계쏙 구해서 살고 싶은 마음이 큰 데, 정확한 정보가 없다보니 이 경우는 어디가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관련하여서 여러 같이 유학준비하시는 분들 혹은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윗   글
 프로웨이트리스터(waitlist-eRekrjkerj) 단톡방 없나요 ㅋㅋ
아랫글
 어드미션 거절 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