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Full-tuition 펀딩인데, 재정 증명 관련 질문있습니다.
궁금해요 | 2017.03.27 | 조회 1217

안녕하세요

이번에 인문사회 분야 석사 지원했고, 운이 좋게 가장 원하던 학교에서 2년간 등록금 면제 조건(full-tuition remission)으로 합격했습니다.

동일한 정도로 우선 순위로 생각하고 있던 학교에서도 70%를 제시한 상태이고, 추가 펀딩을 알려주겠다고 해서 아직은 고민중이긴 한데요.. 어쨋든 전액을 준 이 학교로 생각을 하고 있어서, 이후에 재정증명을 해야한다고 들었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1. 재정 증명은 어떤 단계에서 각각 필요한 것인지 (학교에서도 내라고 하고, 비자 인터뷰때도 필요하다는 얘기가 있는데, 제가 정확히는 몰라서요. 몇 월 정도에 보통 하는 건지도 궁금하네요)

2. 재정증명을 할때, 이렇게 등록금이 면제된 상태이면 (이미 financial-decision letter에 등록금 면제가 공시되어 있긴 합니다) 한 어느정도를 잔고 증명에서 보여주면 될까요? 사실 지금 있는 돈은 약 1500만원 정도이고, 부모님께 부탁하면 약 1000-2000만원 정도는 어디서 빌려서 잠시 잔고 찍는 것도 가능할 것 같은데, 그 이상이 필요하다고 하면 다른 방법을 써야할 것 같네요 ㅜ

3. 만약 잔고증명을 업체를 통해서 해야한다면, 보통 어디를 많이 이용하는지 궁금합니다.


모두들 바쁘신 것 압니다만, 혹시나 간단하게 라도 각 질문에 답을 주시면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갈 길 모르는 불안감에 떠는 양이니 불쌍히 여기시고 댓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윗   글
 추천서 관련 번역 업체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랫글
 인터뷰 후기(답답한 스카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