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11개지원 3개리젝 8개 무응답. 기다리기 지치네요.
기다리다지쳐 | 2017.03.23 | 조회 1562
안녕하세요.
이번에 화학공학과 석사과정으로 11개 학교 지원을 하였는데요.
상향지원한 3개 학교에서 리젝 받고 8개 학교는 Reviewing아니면 pending decision 상태입니다. wait list 안에 포함된 학교는 없고요..
다른 분들은 다 결과 받고 학교선택에 저울질 중인데 하루종일 이메일만 확인하고 다른학교 발표난곳 없나 보고만 있는 상황이네요..
미국에서 학부다니고 있는데 학점은 3.3(upper 3.65)이고 지알이 점수도 엄청 낮은 편이랑 (총점 300살짝 넘는정도, 개인 사정상 거의 준비를 못했어요..) 40~60위 정도로 지원 하였는데 이상하리 만치 결과가 안나와서 하루하루 불안감 속에서 살고 있어요..
학교 자체 순위가 높지는 않지만 학점도 고만고만하고 지알이도 너무 낮은편이라서 좋은 결과 생각 안하고 다 지원해 보았는데 막상 하나라도 되서 학과 공부를 멈추지 계속 하고 싶다는 마음이 점점 켜지고 있습니다.
남은 지원한 학교는 IIT, CUNY, UIC, UCD,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NYU, Ohio State University 입니다. 보통 지금 이시점 이후에 합격 발표가 나는 경우가 많은가요? 아니면 슬슬 대학원 입학 실폐라고 간주하고 내년을 위해 지알이 준비를 시작하는게 나을까요? 물론 기다리는게 답이겟지만 다른분든 생각을 듣고싶습니다.
윗   글
 나의 하루
아랫글
 만약에 건강, 경제 등 개인적인 사정을 이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