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것들이..
구마 | 2017.03.21 | 조회 1041



안녕하세요 몇주 전에 이제 대학생 된 학부 신입생입니다.


전공이 IT Software Engineering 이에요


학부 입학 전 남들보다 조금 늦게 (고 2 시작할때부터) 유학준비를 하다가, 집안사정이 갑자기 좀 많이 기울어지는 바람에 유학을 못가게되었습니다.

고등학교 gpa가 그렇게 좋은편도 아니었고 EC도 애매한 부분이 많았었어서 ,

혹시나 대학교를 가게되면 미리미리 일찍 알아보고 준비하고 계획적으로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좀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학부 들어오자마자 교수님과 친해지려고 정말 많은 노력을 했고 또 쏟아붓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 1학년이고 개강한지도 3주 정도밖에 안되서 시간은 정말 많다면 많겠지만 또 준비를 하다보면 적절하게 시간이 남은것 같기도 합니다. 시간이 정말 너무 널널하다고는 생각하지 않고있습니다.


Software engineering 이나 Computer Science로 석사를 미국에서 하고싶습니다.

미국에서 저 2개의 학과가 유명한 학교들이 어디있는지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학교 순위경쟁 싸움 이런거 하지 마시고 ㅠㅠ 어디어디가 있는지 대충 현재 준비하고 계신 분들로부터 듣고싶습니다.


그리고 석사 진학을 원할시 필요한 모든것들 ( 사소한 documents부터 , gpa를 포함한 모든 준비할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Software Engineering 과 Computer Science로 석사를 하려면 학부 진학시 필요한 ec같은것들로는 무엇을 준비하는게 좋은지, 어떤것들로 스펙을 쌓는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undergraduate으로 지원하는것과 Master로 지원할때의 가장 큰 차이점은 또 무엇인지,


1학년때부터 졸업까지 꾸준히 해놓으면 정말 많이 도움이 될만한건 무엇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 외 선배님들께서 준비하시면서 아 이런것도 할걸 이게 정말 많이 도움이 되는구나 이것도 해놓을걸 하는것들이 있으면 추가적으로 답변해주시면 진짜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아 , 경제적인면으로는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열심히 해야하지만 제가 현재 다니는 학교에서 석사 유학 5명 정도 학비 전액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요..

물론 그 5명 안에 들어야 하겠지만 , 아직 시간과 기회가 있어서 정말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윗   글
 재미로보는 이공계 Public schools vs Ivy schools
아랫글
 이메일이 잘 이해가 안되어서 도움 요청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