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셉할지도 모를 학교 연락 어떻게 하면 될까요?
억셉 | 2017.03.13 | 조회 731
안녕하세요, 이번에 박사 지원하여 대부분의 학교 결과가 나온 상태입니다.
가장 늦게 원서를 냈던 한 학교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 그 학교가 가장 가고 싶은 학교인데 4월 초에 결과가 나올 것 같아 기다리고 싶습니다.
지금 상황으로 그곳을 제외하고 그곳을 가지 않으면 갈 학교가 한 곳으로 정해졌습니다.
그 학교는 일단 들어가서 지도 교수님과 랩을 정하는 형태라, 관심 있는 교수님 세 분 정도와 예전부터 연락해왔었습니다.
4월 초까지 다른 학교 결과를 기다리고 싶은데, 이 때 학교의 합격 및 펀딩 메일에 어떤 식으로 메일을 보내는 것이 좋을까요?
정말 가고 싶은 학교인데 합격에 감사하고 4월 15일 이전에 결정을 하겠다고 하면 될까요 아니면 정말 가고 싶은 학교인데 합격에 감사하지만 아직 다른 학교들 결과를 기다리고 있어 결정이 4월 중에 될 것 같다 죄송하다. 이렇게 구구절절 얘기해야 할까요?
기다리고 있는 학교를 가지 않게 되면 가게 될 학교라 더 조심스럽습니다.
그리고, 합격 및 펀딩 메일을 준 학교 말고 따로 관심 교수님 분들께도 학교와 같이 위와 같은 메일을 지금 보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4월 초에 결정이 되면 그 때 감사메일이나 아니면 거절메일을 드리는 것이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모든 것이 조심스럽고 예의가 아니면 어쩌나 걱정이 됩니다.

윗   글
 KDI 국제정책대학원 VS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아랫글
 국내학사 -> 미국석사 -> 한국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