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글에 '자비석사'와 '학비' '생활비' 관련된 말이 올라와서 남깁니다.
돈 | 2016.01.10 | 조회 1121
일부 댓글에 "2년 2억"을 이야기 하시면서 "자비석사는 돈이 제일 중요하다.", 심지어 "2년 2억이 있으면 합격가능하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보이네요.
물론 학비와 생활비 지불 능력(혹은 여유)은 유학해서 석사를 "마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합격에 영향을 미친다는 말씀을 하시는건.. 사실이 아닙니다.
대학들이 학생의 돈을 보고 뽑지는 않습니다. 이미 유학을 결정하셨다면 자금의 여유는 합격 심사와 별개입니다.
지불능력은 본인이 유학 결정하는데 있어 개인적으로 고려하는 사항이지 application requirement가 아닙니다.

일부 잘못된 댓글로, 처음 유학을 결정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미래에 대한 고려조차
왜곡된 정보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안타까워 글을 남깁니다.

검색하실때걸리도록 제목에 키워드를 남겨봤는데.. 유학을 고민중이어서 이 게시판에 오신 분이 이 글을 보시는것으로 
"석사는 돈이 있어야 합격한다" 혹은 "돈있으면 다 합격한다"는 터무니없는 정보를 바로잡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덧붙이면 2년 2억은 매우 일반화된 금액입니다. 각 학교의 홈페이지에서 구체적인 비용을 찾아보세요. 해당 지역의 생활비도 아주 큰 변수입니다. 프로그램이 2년보다 짧은 경우도 있습니다.

GRE 수업 수강 후 Top6 학교 합격한 비결 확인 ☞ 바로가기

윗   글
 Preferred First name 쓰신 분 계신가요?
아랫글
 스카이프 인터뷰할 때 모니터에 예상질문 답변 이런거 미리 만들어서 띄워놓고 읽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