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 박사과정 진학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쥬쥬 | 2016.01.07 | 조회 1460


 안녕하세요. 회계학 박사에 관심있는 한국에 사는 직장인입니다.

 전 미국 동남부 한 주립대에서 학부 (회계학 전공) 및 회계석사 (taxation 전공) 하였구요.

 학점은 학부 3.78/4.00 석사 3.67/4.0 정도 였습니다.

 석사 졸업할 때 USCPA를 pass하고 한국으로 나와 지금 big 4 회계법인 7년차 입니다.

 

 미국 회계학 박사에 대해 석사때부터 관심이 있었는데, 그때는 공부보다 일도 하고 돈도 벌고 싶은 마음에 취업을 선택했었어요.

 올해 나이는 33살 되었고 미국 회계학 박사를 지원해서 어디라도 승산이 있다면 한번 해보고 싶어서요.

 대학원 들어갈때 GMAT을 쳤긴했는데 5년이 이미 지났고 그때는 동 대학교 대학원 진학이라 교수님들과도 알고 학부성적이 좋은편이라 GMAT도 독학으로 땡스기빙 2주휴가에 빡세게 해서 그냥 봤고 아주 잘치진 않았던거 같은데도 합격은 했어요.

 회사를 다니면서 또 육아를 병행하면서 GMAT이랑 토플을 다시 공부해야할 것같은데 박사 지원시 높은 점수가 필요하다면 독학으로 가능할지 이 점도 좀 걱정이 되네요.ㅠㅠ

 그리고 조금 검색해보니 회계학 박사는 pre-requisit으로 수학, 통계 수업을 들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게 안되어있다면 지원자체가 불가능한건지 어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구요.

 그리고 박사는 펀딩을 받고 공부할수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미국은 보통 가을학기 시작이라고 알고 있는데 지금부터 준비하면 이번 가을학기 지원이 가능할까요?

 회계학 박사 준비하시는 분 들이나 회계학 박사 하고 계시는 분들 졸업하신 분들 저의 궁금즘 들에 대해 고견을 부탁드립니다.ㅠㅠ


감사드립니다

  

★해커스 무료 배치고사★ 실력진단/등록 우선순위까지! 바로가기

윗   글
 리젝시 차선책 선택!
아랫글
 퀄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