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해외 석사 장학금 관련 질문 (풀브라이트, chevening, 호주Endeavor)
sp | 2013.03.06 | 조회 2484
영국 쉐브닝은 정부부처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이 합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3년 정도 경력이 있는데 막상 서류통과해서 면접장 가면 경력이 5년 이상인 분들이 많았습니다. 풀브라이트는 연구실적을 보는 경향이 있고요. 호주 쪽은 잘 모르겠습니다. 배낭여행은 사실 한국에서나 조금 두드러지지(1년 이상 다녀온 경우) 유학생 사이에서는 좀 흔한 경험입니다. 솔직히 배낭여행은 스펙이라고 하긴 뭐합니다.

> > 2013-03-06 18:31:46, '' 님이 쓰신 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현재 학부 4학년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지금 취직 준비와 대학원 진학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유학을 가려면 꼭 장학금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유학을 가게된다면 석사 과정으로 Public Relations분야 또는 Public affairs을 공부하고싶습니다.

저는 현재 성균관대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있구요, 학점은 3.8/4.5에

아직 토플이나 GRE을 본적은 없는데, 토익은 950점 정도 가지고 있구요

영어 성적은 공부해서 응시한다면 지원 가능할 정도로는 충분히 끌어올릴 수 있다고 봅니다. 연구실적은 아직 없구요.

사실 저는 학구적인 면보다는, 세계 각국에서 홀로 배낭여행을 통해 쌓은 사회 경험이 더 많은 지원자입니다.

이런점이 취업에서는 플러스 요인이 될지 모르지만, 장학금 신청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꿈은 크게 갖는게 좋다지만, 현실적인 승률 계산을 바탕으로 준비를 시작하는것이 현명하다고 판단됩니다.

혹시 여기 계신 많은 분들께서 제 스펙이 어느 정도 합격 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는지,... 그리고 어떤 장학금이 저의 전공과

스펙에 가장 적합한지를 여쭙고 싶습니다. 그리고 혹시 풀브라이트나 영국 Chevning , 호주 endeavor장학금

인문계열 합격 스펙을 아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고해커스나 어딜 뒤져도 뒤에 두 장학금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더라구요)

고민을 정말 많이하고있습니다. 작은 정보라도 공유해주시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윗   글
 해외 석사 장학금 관련 질문 (풀브라이트, chevening, 호주Endeavor)
아랫글
 해외 석사과정 장학금 관련 질문 ( 풀브라이트, chevening, 호주endeavor장학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