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하버드 공대??????????????
또기 | 2013.03.02 | 조회 1340

동의합니다.

하버드 seas고 나발이고 사실 하버드는 찰스 리버 교수말고는 내세울 만한게 없죠.

그나마 리버교수가 하버드 공대 먹여살리고 있는 것임.

> > 2013-03-02 22:27:15, '' 님이 쓰신 글입니다. ↓

아래에 하버드 공대 좋냐는 질문이 있어서 적어 봅니다.

답은 , 네 별로입니다. 하버드 공대는 탑 15위권 공대 떨어진 사람들이 이름빨 얻으려 가는 곳입니다. 미국에서도 그런 인식이 강합니다. 들어가기 어렵다라는 것도 스펙 높은 사람들이 리젝을 많이 받아서 그런 소리가 나온 것 같은데, 그것은 학과에서 스펙 높은 사람들은 어차피 뽑아도 다른 곳으로 갈 것을 알기 때문에 애초에 어드미션을 안 줍니다. 어드미션 포스팅을 보면 TOP 5 붙으신 분들이 안전빵으로 10-20위권 썻던 학교에서 리젝을 받은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TOP5 중 3개 학교를 붙었으나 10-15위권 안 밖의 학교들에게서는 지원한 2틀 만에 리젝이 왔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 xx 학교 미쳤네, 저 스펙에 리젝을 주다니 ㅋㅋ 배가 불렀군' 라는 댓글을 많이 다시는 데요.

그 학교가 미친게 아니라 선견지명이 있는 것입니다. 고스펙자들이 어차피 안전빵으로 썻 던 학교들은 안 올 것임을 알기에, 애초에 스크린 시킵니다.

즉, 랭킹이 떨어지는 학교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스펙을 가진 입학 '가능자' 들에게만 뿌립니다.

결론은, 하버드 공대 붙었다고 우쭐대다간 쌈따구 맞기 좋습니다.

윗   글
 하버드 공대??????????????
아랫글
 제가 받은 이메일, 어드미션으로 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