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갈지 미국갈지 결정을 못하겠습니다.
어쩌죠 | 2010.03.31 | 조회 2280

안녕하세요.

현재 UIUC - MSF 와 홍콩대 Mfin 을 합격했습니다. 4월 중순에 날 BC의 MSF 합격발표를 기다리고 있구요.

일단은 BC에 붙으면 BC에 가는 것으로 마음의 결정을 했습니다만 BC가 떨어질 경우

UIUC 와 홍콩대 중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UIUC의 경우는 이미 deposit을 전부 낸 상태이고 홍콩대에서 4월 9일까지 약 400만원가량의 deposit을 내라는 통보를 보내왔습니다. BC는 4월 15일은 되어야 발표가 나기 떄문에 그 전에 일단 결정을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의견을 많이 물었는데요.

UIUC 에 가라는 사람들의 의견은, 아무리 그래도 미국으로 가야한다. 홍콩대 좋다고 하지만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 미국대학나와서는 세계 어디에서도 일할 수 있지만 홍콩대 나오면 홍콩에서밖에 일할 수 없다. 한국인 동문이 많다. 금융권인맥 중요하다. UIUC 깡시골이다(개인적으로 시골학교 생활이 잘 안맞습니다..).

홍콩대에 가라는 사람들의 의견은, 아시아로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미국 많이 죽었다. 미국 top스쿨 아닌 바에야 아시아 top인 홍콩대 가는게 낫지 않겠냐. 홍콩대에 나오면 홍콩이나 싱가폴에 취업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홍콩대 좋은지 아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학비가 적게 든다.

등입니다. 행복한 고민이기도 하지만 저는 정말 머리가 꺠질 지경이네요

그래서 제가 조언을 받고 싶은 것은

1. UIUC와 홍콩대(HKU) 중 어디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지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물론 어느학교가 더 낫다 안낫다 이런 논쟁을 붙이려는 것은 아닙니다. 위치가 다르다 보니까 고려해야 할 것도 많고 단순비교 차원을 넘어선다고 생각합니다.

2. 홍콩대 deposit deadline이 4월 9일인데요 홍콩대 측에 4월 15~16일까지 기다렸다 내도 되겠냐고 문의해도 괜찮을까요?

3. Boston college에 붙을경우 UIUC HKU 모두 제치고 BC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서는 모두 그게 낫다고 보시는 지요?

저 스스로도 어떤것이 특별히 더 낫겠다라는 결론을 내릴 수가 없어 이렇게 조언을 구합니다.

윗   글
 학교에서 메일이 왔는데 답장....의견줌~~
아랫글
 GRE 점수 상담좀 해주세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