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타임순위평가에 대한 반응들..
zma | 2007.11.10 | 조회 1140

와 워싱턴대학(세인트루이스) 완전 몰락했네요...48등에서 161등...스탠포드도 많이 떨어졌네요...




이거 약간 이상함.. MCgill 이 12위에다가 MIT, 스탠 등의 하락은 좀 말도 안됨




MIT 10위인데 하락이라고 할것까지야..스탠포드가 예상보다 낮은건 사실이지만 그위에 있는 학교들도 워낙 쟁쟁한지라 미세한 점수차이로 몇계단 차이나는것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구요. Washu같은경우는 usnews 랭킹에 맞춰서 학교운영을 하다보니 selectivity와 endowment올리는데 급급했지, 과연 그학교 졸업생이나 교수들이 얼마나 인정받는지는 의문인 학교지요.




imperial college가 5위라니..그리고 쇠퇴하고 있는 홍콩대가 갑자기 엄청 뛴것도 그렇고.. 랭킹을 좀더 정확하게 만들어야 할거 같아요. 사실 brown, dartmouth 이런곳들은 대학원이 없어서 엄청나게 밀리죠. 연구대학들이 좋은 점수를 받기 미련인데, 그런걸 좀 무시하는듯. 보자면 virginia 주립대가 주립대인 반면에도 대학원에 대한 투자가 적어 랭킹이 상당히 낮은것 처럼이요.




이거는 peer review가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데...지네들하고 친한 대학 staff들한테 survey 돈까지 줘 가면서 돌려서 그 자료를 중심으로 랭킹을 매기는 겁니다. 그러므로 객관적 운운하기는 힘들고요...그러므로 무슨 연구원 운운은 완전 헛소리입니다. 70위 안에 호주 대학이 8개나 들어 있는 것 보이실 겁니다. 이거는 그냥 재미로 보는 걸로 만족하세요. 이거 보고 유학 가면 바봅니다. 여기저기서 왜 이런 쓰레기 자료들을 내놓는지 모르겠네요.대학들은 쓰레기자료인 줄 알면서도 신경을 써야하니..




타임즈 평가기준이 뭔지 아시는분? 학부순위는 usnews보면 되고 대학원 순위는 짱골라 세계대학 순위보면 되고 학부+대학원 종합 순위는 Newsweek인데... 타임즈 평가기준은 뭡니까?? 학부?대학원?입학난이도?돈?



-----------------------------------

결론 :

타임순위평가 = 중앙일보평가 (웃기는 정도 + 막장정도)

윗   글
 카네기멜론 지원 질문이요-
아랫글
 교수님들의 단계-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