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실패확률?
삵 | 2012.09.19 | 조회 2098

일반적으로 미국 4년제 대학 중 50위정도 대학의 졸업까지 성공의 턱걸이라고 가정했을 때 미국유학실패확률이 얼마나 되나요?

예를 들면 고등학교 다니다가 미국대학 가서 졸업 못하고 미끄러진 경우, CC에서 편입 후 미끄러진 경우, CC나 미국고등학교에서 성적이 너무 안 좋아서 괜찮은 대학을 못 가고 한국리턴한 경우 또는 재정문제 때문에 리턴한 경우 등을 따지면 100명 중의 얼마나 실패할까요?

아는 형이 CC에서 40위권 대학으로 편입해서 작년에 졸업했는데 그 형한테 편입실패확률에 대해 얼마전에 물어봤습니다. 그 형 말에 의하면 한국인 유학생이 그리 많지는 않던 CC였는데 그 형 포함 편입하려고 유학온 한국유학생 약 22명 중 8명만 편입성공(50위 안에 들어가는 대학들)하고 나머지는 한국으로 리턴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편입성공한 8명 중 2명은 편입 후 중도포기(한명은 재정문제, 다른 한 명은 성적문제로)했다고 하구요. 생각보다 편입못하신 분들이 꽤 많아서 놀랬습니다. 그 CC는 한국인 유학생이 많지는 않아서 그렇다고 치더라도 한국인이 많은 CC도 편입실패할 확률이 좀더 높나요?

여기 해커스에서는 편입 못 하는 사람이 없는 것처럼 다들 말씀하셔서 당연히 그럴 줄 알았는데 현실은 약간 다른 거 같아서 지금 저두 유학갈지 말지 고민 중이네요..

★학점낮은 유학생도 한양대 합격★ 무료 컨설팅받고 국내 대학편입 go☞ 바로가기

윗   글
 제 성적으로 갈수있는 공대좀 알려주세요 .........
아랫글
 퍼듀공대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