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턴생활. 도와주세요.
미국인턴 | 2013.10.31 | 조회 734
안녕하세요.

미국인턴 한달차 된 학생입니다.

처음 미국은 차가 없으면 살기 힘들다는 말을 듣고 중고차 구입을 생각하고 왔는데 처음 잘 안알아보고 왔다가 생각한 예산에선 차를 구입하기 힘들더라구요.

처음 한달동안 주변 동료분들 차를 얻어 타고 다녔는데 직접적으로 말씀들은 안하시지만 눈치가 많이 보이네요.

고민끝에 약간 무리해서라도 가진 예산에서 차를 구입하려고 여러 곳을 알아보는데 지역이 알라바마 몽고메리라서 매물이 별로 없군요.

일을 계속 해서 비교적 가깝다는 아틀란타도 가는게 만만치 않아보입니다.

지금까진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있는데 잘 몰라서 개인보다 딜러를 주변에서 추천하더라구요.

물론 여기서도 정보를 많이 찾아봤는데 차도 잘 모르고 출퇴근거리가 왕복100마일정도 되다보니 가진선에서 약간 무리를 해도 딜러샵을 이용할까 합니다.
지금은 1년정도 있다가 갈 예정이지만 차가 없이는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추천해주실 매물이나 아래 제가 나름대로 찾아본 차에 대해 구입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주변에서는 현대, 혼다, 도요타 차들을 추천하더라구요.

제가 나름대로 autotrader, kbb 같은 곳에서 찾아보고 근처 나온 매물중에 괜찮아 보이는 차 하나에 대한 정보를 올려봅니다.

급하기 때문에 그럭저럭 무난하면 구입할 예정입니다.

수동이든 오토든 가격선에서 괜찮다하는 차라면 상관없습니다.

막 학생이었다가 사회생활하면서 혼자 해결해야하는 점이 금전적으로 생각보다 많이 어렵군요;;

엘란트라 2004년 77,000마일정도 매물을 5000$에 봤는데 하루차이로 팔렸다고 하더라구요.. 흠..




2008 Yaris Sedan 90,000마일 정도 된 차입니다. 가격은 $6,500로 나와 있네요.
링크 걸어둡니다.

http://www.autotrader.com/AtCarId/AT-1557CB7D

VIN:JTDBT923581263795

보험비랑 등록비 제외하고 차 구입가격만 생각했는데 저런 매물 괜찮을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윗   글
 여자가 첫차로 타기에 시빅이 좋아요? 아니면 마쯔다3가 좋아요?
아랫글
 현대차 파이넌싱으로 살려는데 Term 좀 봐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