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레자 지난주 계약후 차량인수전 소모품 결함 발견시
캘리 산호세 | 2013.10.22 | 조회 528
안녕하세요.
원래는 미국에 먼저 가있는 남편이 캠리, 어코드를 싸게 사서 일년뒤에 팔 계획이었으나,아내인 제가 임프레자를 적극 추천,
지난주에 딜러샵에서 남편이 2010 년형 impreza 2.5i 마일리지 23000된 차를 (본넷을 열어보니 정말 새것처럼 너무 깨끗해서 남편도 보는 순간 오케이 했구요.) otd $24700 에 계약하고 이번주 금요일에 찾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여쭙는것은 집으로 돌아온 남편이 받은 서류를 보다가

차 invoice 에는 날짜 9/27 앞장에는
found missing rim lock key( 무슨 소린지..찾았다는건지, 문제발견했단건지..)
a slight pull to the right
에어필터 , 에어컨 필터 교환필요
앞 두바퀴가 뒷 바퀴와 패턴다름 그래서 타이어 두개 교환필요,
wheel alignment 필요
lug nuts 손봐야함 라고 써있고
뒷장에는 lug nut 교체, 타이어 4개교환, 에어필터, 에어컨 필터교체했다 써져있네요.
또 다른 서류 DGDG (찾아보니 정비소네요) 에는 날짜 9/28 로
recommaneded servises 란에
중고차 인스펙션,
스탠다드 오일 앤 필터 서비스
U/car detail
타이어 4개교체
supply new lug nuts 의 approved 란에 엑스 표시가 다 되어져있고
그리고 총 estimated price $12000 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바로 아래 걸리는 것이 package results 란에 failed task에 air filter to be dirty -> 교체권유라고 나와있습니다.

질문 1)
인보이스 종이 첫 장에 나열된 문제사항들중 필터 교환, 타이어 4개 교환, lug nuts 교환 모두 completed 됐다고 기술되어있는데 그럼 얘네들은 다 이미 자체 처리되었단 말인가요?
차량이 살짝 오른쪽으로 기우는것도 타이어 교환시 해결될수 있는 문제이구요?

질문2) 정비소에서 받은 서류는 결국 제목자체가 recommaneded servises 이니 다 고쳤다는것이 아니라 송장에 나와있는 문제들 해결이 된것이다 확인한것이지요?

질문 3) 그러나 마지막 package results 에서 에어필터만 failed task 에 있다는건 air filter는 교체안된건가요?
혹시 아니라면 중고차경우 as it is라 소모품은 제가 해야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딜러샵(certified가 아니라네요. truecar웹상에는 certifed였는데 딜러는 아니라고 답함) 에서도 제가 차 인수받기전 요구할수 없나요?
남편은 지난주에 이미 얼마에 이 차를 인수하겠다라는 계약서에 싸인하고 왔다고 해서 계약서를 카톡으로 보내라했더니 집으로 들고온건 없다고 하네요. 계약금도 한푼도 걸지않고 왔구요.
필터는 소모품이고 이미 딜러샵에서 싸인까지 마친 차라 air filer 인스펙션 fail 했던데 인수전 교체해달라 요구할수 있느건지 모르겠습니다.

질문 4) 남편이 짧은 영에도 불구, 난 모르쇠를 유지하며 엔진오일 한번 서비스 해달라했더니 딜러가 매니저방을 두번 왔다갔다하며 안된다고 수배루는 그런 서비스느 없다했는데 남편이 끝까지 계속 요구하니 자기가 자기돈으로 해준다며
그래서 남편이 계약서상에 써달라 했더니 자기만 믿고 오라고 했대요.
그럴순 없다 했더니 딜러가 그럼 자기가 직접 수배루 웹상에서 엔진오일 예약을 해주겠다고 같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뭔가 막 하며 예약 끝났다고 메일이 오면 니가 날짜 바꿔서 하고 싶은날 하면 된다라고 했다길래 제가 그럼 언제로 예약했냐, 화면 캡쳐해라 했더니 날짜도 모른답니다.
그냥 남자의 특성이려니 합니다만
딜러가 매니저와 살짝 눈마주치며 큭 하고 있더라는데 왜 해준다는걸 계약서에 쓰기를 기피하고 예약을 했다면서 날짜도 언급안하는지(물론 날짜도 안받아온 우리남편바보) 장난친거같기도 하고 해서 이멜로 따져도 됩니까?
예약날짜 언제로 했는지 confirm 된 자료 이멜로 보내달라구요.
진상인가 해서 망설여지네요. 남편에게 보호받고 살고싶은데 전투력 상승하는일이 많이 생겨 주춤하게 되네요.
암튼 너무 길어졌습니다.
남편이 영어가 듣기가 잘안되어서 제가 한국에서 미리 여러딜러샵이랑 연락주고 받고 otd까지도 깎아서 가격흥정해놓은다음
남편을 딜러샵으로 보낸것이라 자세한 사항은 제가 미리 이메일로 딜러에게 문의를 하려고 하는데
저도 상황을 알고 질문하고 답을 받아야 할것같아서요.
혹시라도 지식있으신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드려요


윗   글
 조언좀 부탁드려요! 오늘저녁 안으로 둘 중 하나 사게될거 같은데 두 대 중 뭐가 나을까요?
아랫글
 cash로 한다는건 정말 돈뭉치를 갖고가서 산다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