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안밟으면 소리가 납니다.
소리 | 2013.10.15 | 조회 962

2008년 CRV입니다. 40,000마일 안된걸로 알고있구요.

어제는 못느꼈는데 오늘 출근할때 보니까 fan에 뭐가 걸린듯한 소음 "다다다다다다" 거리는게 들리더군요.

겨울철에 그런 잡소리가 가끔 났었지만 몇마일 달리고 차가 달궈지면 없어졌는데

오늘은 몇시간을 주행해도 똑같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더 크게 생긴거 같네요.

몇시간 주행한 비디오를 다 업로드는 못하겠고 소리가 가장 심하고 잘 들리는 부분만 업로드했습니다.

- 엑셀을 밟으면 소리가 안납니다. 브레이크를 밟고 있거나, 관성주행일때 소음이 시작됩니다.

화면보시면 초기에 신호등에 걸려 멈추기 직전서부터 소음이 시작됨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 소음 크기나 길이, 모두 일정하지가 않습니다.

- D나 R을 넣으면 저런 소음이 시작되고 P에 넣는 순간 거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흰색 VW차랑 뒤에 파킹후 기어가 D인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있었습니다. 계속 소리가 나지요.

파킹 브레이크 걸고 P에 넣고 몇초후 소리는 거의 사라집니다. 팬을 끄면 완전히 소리가 사라집니다.

팬을 키면 팬이 돌아갈때만 소음이 살짝 납니다.

- 계기판에 나오는 엔진 온도는 정상이거나 평상시와 같습니다.

- 팬을 틀었을때(에어컨아님) 더 크게 소리가 납니다. 끄면 작게나마 납니다. 아래 녹화는 팬을 계속 키고 주행했습니다.

- 제가 막귀라 어느방향에서 오는지 확실하지는 못했습니다. 엔진룸 같기도 하고, 차 아랫 부분에서 전체적으로 소리가

나는거 같기도 하고요. 특별히 뒷쪽이나 앞쪽에서 나는거 같진 않았습니다.

- 창문을 닫아버리면 소리가 거의 안들립니다. 그래서 주행 녹화 내내 창문을 열어서 녹화했습니다.

- 글러브 박스에 뭔가가 들어있어서 소리가 나는게 아닐까 의심해봤지만 글러브 박스를 다 비워도 소음은 여전했습니다.

- 타이어에 테이프나 뭔가가 붙거나 못이 박힌 상태는 아닙니다.

대체 뭐가 문젤까요?

윗   글
 고속 주행 중 차량떨림 현상
아랫글
 시동 걸고 나오는 하얀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