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소음_곰탱이님 한번만 봐 주시겠어요? (재업)
흠, | 2013.10.03 | 조회 316

며칠 전에 글 올렸는데, 아무 답글이 없어 혹시나 하고 다시 재업해 봅니다. 여기 게시판에서

관련 글들을 싹 뒤졌는데, 제 차와 같은 증상은 찾을 수가 없네요. 포럼에도 못찾겠고...

제가 얼마 전 중고 시에나 (2006) 를 구입했는데, 여러가지 잡 소음이 너무 거슬려서 조언을 구합니다.

일단 주요 증상은,

1. 가속시 2000 rpm 도달하면 (엑셀을 깊이 훅 밟으면) 사가가각?/샤아악?/스스슥?? 하는 (플라스틱) 마찰음이 생깁니다. 뭔가 싸악 빠르게 계속 쓸어가는 소리, 그리고 엑셀에서 발을 떼는 동시에 없어지구요. 한참 달리다 보면 1500 근처에서도 그 소음이 생기기도 하네요. 우웅 하는 exhaust 소리와는 확실히 달라요.

2. 내리막에서는, 이번엔 엑셀을 밟지 않아도 비슷한/아주 약간 다른 소리가 납니다. 물론 기어는 D 이구요. 차가 내리막에서 가속이 너무 안되도록 뭔가가 힘이 들어가거나 제어하면서 생기는 소리 같은데, 이건 뭐 어찌 할 수 가 없네요.

3. 다른 하나는, 차가 요철을 넘거나 약간의 울퉁불퉁한 부분에서 뭔가 다라라락/드르르르 하는 떨림이 들립니다. 빠른 비트의 드럼 소리라고 해야 하나? 동네 메케닉 말에 의하면 오른쪽 스트럿이 이상한 것 같기도 한데, 문제는 운전석에 앉아서 들으면 되려 더 잘 안들린다는 것. 운전하면서 들으면 차 중앙이나 약간 오른쪽에서 나는 듯 해요. 스트럿 코일이 부러질리는 없고, 뭔가 문제가 있을 수 있나요? 완전 평지에서는 소리가 안 생깁니다.

어떤 의견/경험이나 조언도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윗   글
 중고차 보험 견적 너무 비싸요 ㅠㅠ 도와주세요~
아랫글
 기아 2013옵티마 조언좀부탁드려요!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