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입 질문 (해커스 정독하고 쓴 글입니다.^^;)
1 | 2013.08.19 | 조회 880

댓글보고 보험 견적 올립니다. 92.1 달러입니다. <--헛 차가 다르네요. 2002 HONDA CIVIC EX으로 똑같은 조건으로 해보니 88달러 나옵니다. ^^;;
-------------------
안녕하세요. 뒤늦게 30이 훌쩍 넘어서 미국에 온 남자학우입니다.
온 지역이 한국인이 거의 없고 제가 미국에 온지 한달 밖에 안되어서
아직 친한 미국인이 없다보니 차를 사고 싶은데 정보가 없어서 고민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해커스 폭풍 검색을 해봤습니다. ^^;;
결론은 어쨋든 미국인 차 좀 아는 친구와 같이 중고차를 사는게 가장 좋은 것 같은데
그 전에 기본적인 정보를 좀 더 확인하고 싶어서요. 고수님들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현재 차사는데는 문제없고 영어 의사 소통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1. 검색 결과 제가 가진 6000달러이내로는 곰탱이님이 추천(http://www.gohackers.com/html/?id=c_carqa&no=45190)
해주시는데로 검색해보니 2002년 혼다 시빅 (2 door)이 좀 끌리네요. 제가 사는 지역에 5000 내외로 메물도 좀 있고요.
혹시 기름값 적게 들고 솔찮은 차량 더 추천해 주실 수 있는지요?

2. 만약에 제가 개인에게 차를 샀습니다. 그런데 그걸 끌고와야지 않습니까? 그 때 보험이 없어서 걱정이 되는데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은지요? 그냥 제가 집까지 운전해서 오다가 사고 나면...-_-;;; 문득 이 경우가 가장 걱정되네요.
왜냐면 제가 한국에서도 1년 정도 밖에 운전을 하지 않았고 이 후 다른 나라에 한 4년 있었는데
그 동안에 운전을 하지 않았습니다. 직접 운전해서 가져오기도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미국인 친구에게
보험도 없는데 운전 시키기도 미안하고 이럴 경우는 어떻게 하는지요?

3. 2번 경우와 연결되는데.. 여기가 아주 촌 동네라 도로도 크고 차도 없지만
아직 운전이 약간 부담스럽네요. ㅠㅠ
그래서 말인데 운전 학원에서 다시 운전을 배우는게 좋을까요? 걍 친구한테 배우는게 좋을까요?
한국이면 걍 친구하고 몇 번 타고 다시 운전하면 될 것 같긴한데 외국이다보니 좀 걱정이 되서요.

4. 보험 질문입니다.
게시판 검색하다보니 보험은 인터넷으로 거짓말 안하고 들면 된다고 하는데 진짜인지요?
저는 geico에 거짓말 하나도 안하고 2002년 혼다 시빅으로 보험 견적을 내보니 최저는 40달라 보통은 50달라 나오던군요.
이거 그대로 가입하면 되는지요? 아니면 그래도 직접 통화하고 아니면 만나서 하는게 좋은지요?

5. 그런데 생각보다 보험 가격 (40-50달러)이 너무 적게 나온 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제가 2008년에 면허를 따고 제 차량은 없었고 집에 있는 차만 몰아서 한국에 이력 자체가
없거든요. 그런거 물어보는 공간에 제가 혹시나 그냥 지나가서 저렇게 싸게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인 질문인 것 같은데 게시판 검색을 해봐도 잘 찾을 수가 없어서 이렇게 질문드리는거니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꾸벅. __;;
  첨부파일 : insurances.jpg (43.1KB) (3)
윗   글
 State Farm 보험료 견적 확인 부탁드려요~
아랫글
 렉서스 E330 vs 폭스바겐 Jet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