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시 스크래치 난거 자차보험으로 처리할 경우..
어쩌나 | 2009.02.18 | 조회 3954

지난번에 코스트코 주차장에서 스크래치 났던 아제라 차주입니다.

코스트코 가서 다시 한번 따질려다가, 정신건강을 위해서 그냥 제 보험으로 처리하려고 합니다.

스크래치가 깊게 난거는 아니지만 면적이 좀 넓어서 제가 혼자 처리하기는 힘들겠구요, 아무래도 딜러샵 가져가서 해야할거 같은데, 몇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

1. 제 보험으로 처리할 경우 나중에 보험료 할증이 있나요? 주차중에 카트로 누군가가 긁고 간거라 제 과실은 없는데...

2. 이런 경우 uninsured로 할 수도 있나요? 만약 가능하다면 자차보험이랑 uninsured 중에서 어느게 유리한가요? 보험회사는 state farm이고, 지역은 펜실바니아, deductible은 250으로 해놨습니다.

3. 보상받을 때에 특별히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이 있을까요? 딜러샵 가져 가서 견적이 나오면 그다음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당연히 보험회사에서 사람이 나와서 확인을 할거 같은데, 금액이 크지 않으면 나오지 않을 거 같기도 하고.. 견적 나오면 그 금액에서 deductible 빼고 다 주는건가요? 아니면 보험회사에서 다시 조정을 하나요?

4. 혹시 사고난 시점에서 너무 늦게 사고신고 하고 보상받으려면 문제가 될 수도 있을 듯 한데... 이미 스크래치 난지는 2주가 넘었구요... 언제까지 보험회사에 신고하면 보상받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5. 차 산지 이제 두달밖에 안됐는데... 1년반 더 타고 한국 가져가서 아버지 드릴건데요.. 아마도 이번에 부분 도색을 하더라도 1년반 동안 또 스크래치는 꽤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래서 말인데요, 이번에 견적 나오면 보험금만 받고 도색은 하지 않고 있다가, 앞으로 1년반 동안 부담없이 타고 나중에 한국 가져가서 전체 도색을 새로 한다면.. 좀 무모한 짓이 되나요? 아니면 나름대로 합리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을까요?

개강하고 이번주부터 시험이 계속 몰려오는데... 신경 많이 쓰이네요..

감사합니다. *^^*

윗   글
 미국에서 운전할 때 주의할 점 알려주세요
아랫글
 중고 어코드 딜러샾에서 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