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진동문제 해결(?)해서 후기올립니다.
hahe | 2009.02.04 | 조회 728

안녕하세요.

어제 자동차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오늘 고쳐서 혹시나 도움될까해서 후기 올립니다.

현재 전 어코드 2008년 식(작년 6월 구입)을 소유하고 있구요(사실 문제 해결과는 전혀 관계없지만), 어제 주행중 바퀴 회전시 특정위치에서 살짝 두둑하며 떨리는(살짝 꺼지는 느낌)느낌을 받아서 이곳에 글을 올렸습니다.

오늘 딜러ㅅㅑㅍ에 어떤 문제인가 싶어서 가봤는데 조금만 제가 자세히 차를 봤다면 금방찾을수 있었던 문제였네요.

특별한 건 아니고, 자동차 타이어의 edge부근에 큰 볼트가 박혀있더군요.

정비공들이 기계로 제차를 들어놓아서 자동차 아랫부분의 큰 문제인줄 알았는데 다행히(?) 바퀴에 박히 볼트때문에 바퀴의 특정 부분을 지날때마다 살짝씩 떨렸던 모양입니다.

앞바퀴의 edge부분의 바닥쪽에 박혀있어서 세워놓고는 발견하기가 어려웠던가 봄니다.


보통 타이어에 박힌 나사나 못은 뽑은 후에 플러그를 하는데(10불 정도라고 했습니다) 제 경우는 edge부분이라 그렇게 처리할 경우 주행중 타이어가 터질 우려가 있다고 안전상 타이어 교체가 좋다고 하여 원래 차에 설치되어있던 미쉐린 타이어로 갈았습니다. 거금 210불을 주고서요. 텍스랑 레이버피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혹시 딜러ㅅㅑㅍ이라 비싼가 싶어 costco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190정도 하길래 그냥 딜러ㅅㅑㅍ에서 교체하였습니다.

그리고 원래 제가 차를 샀던 딜러ㅅㅑㅍ에서 수리를 받아서 그런지 세차도 해주고 내부도 청소해서 차를 돌려받았습니다.

차를 처음사서 처음있는 문제라 걱정했는데 이곳에서 도움을 받아 이렇게 후기 올립니다.

다른 분들도 참고하세요.

윗   글
 캠리냐 어코드냐.. 고민중이네요.
아랫글
 중고차 등록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