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FALL ECE PH.D 어드미션 중간결과
ECECECEEC | 2020.12.19 | 조회 3821
    
    
Admissions

OHIO, MSU, UF, Univ of Michigan(비공식_이메일)

Rejections-

Pending

MIT, GIT, UIUC, Purdue, Texas A&M, NCSU, IIT, PSU, UC Santa Cruz,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

신학부/대학원(GPA)

상위권 대학 3.6/4.0 학부 4.0/4.0 석사

TEST Score

GRE V 154 Q 170 W 3.0 TOEFL 89

Financial Aid

오하이오 제외, 2개의 학교 모두 stipend + insurance + tuition 전액 waive 제안 받았습니다.

오하이오는 3월에 결정된다고 조금 기다려 달라고 하는데 인터뷰에서는 풀펀딩 얘기를 교수님이 하시긴 했습니다.

미시간은 아직 오피셜이 안 와서 잘 모르겠네요.

Experience

회사 6년 근무 - 전공 관련 부품 설계

SCI 2저자 2개, 3저자 1개, 해외 컨퍼런스 1개, 국내 학회 논문 3개

천서

지도교수님 , 협력 연구 진행한 교수님 두분

SOP/Resume

모든 내용은 저 직접 적었습니다. 토플 점수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영어 진짜 못합니다. 근데 누구에게 맡기고 싶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영어 못 하는거 아는데 내가 어떤 연구를 했는지 뭘 원하는지 내용만 컴팩트하게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지금 보면 오타도 있고 참 보잘것 없어보입니다. 이미 근데 모두 제출되었으니 아무 의미가 없겠죠..... 그냥 남은 대학교들은 기다려보렵니다.

Interview

모두 한번 이상씩 인터뷰를 봤습니다. 인터뷰는 솔직히 어려운게 없었습니다. 다 저를 존중해주시고 제가 어떤 연구를 해왔는지를 궁금해하셨지 뭔가를 검증하고 싶어하지는 않으셨습니다. 대부분 편안한 대화를 많이했고 연구에 대한 내용은 여쭤보시는 것만 대강 설명드렸습니다. 어차피 CV 보셨으니 제가 어떤 논문을 썼고 어떤 연구를 하셨는지 다 아셨을거라 생각합니다.

Other

영어성적이 형편 없고 회사 일로 너무 바빠서 토플을 더 올리지 못한게 한입니다. 그래도 어드미션이 나오니 기분은 좋네요ㅎㅎ 근데 신기한건....연구핏이 석사 때와 완전 딱 맞는 네개의 학교에서 먼저 연락이 와서 인터뷰를 보고 어드미션을 받은 것이라는 겁니다. 그것을 보아 연구핏이 무조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터뷰나 이메일을 주고 받으면서 단 한번도 영어성적에 대한 내용이 나온적 없습니다. 공대분들은 이런 점을 생각하시면 좀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영어성적이 낮아서 아마 이제 곧 리젝이 우수수 떨어지겠지요...? 위스콘신, 퍼듀, UIUC가 남은 대학교들 중에선 핏이 좀 맞는데 제 토플 성적으로는 택도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윗   글
 작년 학부 결과 UNC, rochester, gatech etc
아랫글
 [MS/MA] Communication and Media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