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Food Science
석사 | 2019.10.28 | 조회 656
    
    
Admissions

University of Florida(UF)


Rejections

UC Davis, UIUC


Pending

없음

신학부/대학원(GPA)

학부 서성한 (3.6X/4.0)

TEST Score

GRE 152, 168, 3.0

토플 L 29 R 24 S 22 W 16 Total 91

Financial Aid

Tuition waiver, stipend $16,500/year

Experience

UF 4개월 인턴경험 있음(석사 지도교수님과 다른 연구실)



*추가


같은 학교와 학과 다른 교수님 연구실에서 인턴을 했었고, 인턴했던 연구실의 교수님의 추천서가 가장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 인턴했던 연구실의 박사하는 대학원생 친구에게 듣기로는 인턴했던 연구실 교수님과 지금 석사 지도교수님과 만나서 이야기도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저에 대해 긍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다고 들었습니다.

천서

UF 인턴할 때 교수님 1개, 학부 교수님 2개


*추가


학부 교수님들은 주로 수업시간의 저의 적극적인 태도와 좋은 성적에 대해 주로 언급해 주셨고, 인턴할 때 교수님은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하는 자기주도적인 성향과 항상 질문하는 것, 연구실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것을 위주로 종이에 빼곡히 적어주셨어요!

SOP/Resume

주로 왜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와 관심있는 구체적인 분야, 앞으로의 계획 및 열정을 서술

Interview

관심있는 교수님과 이메일 주고 받은 후 비공식 전화통화


*추가


비공식 전화통화가 어떤 것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적어봅니다.


석사 지원 이후 한 4달 반 만에 교수님에게 아직도 관심이 있으면 전화 인터뷰를 하면 좋겠다고 연락이 와서 그러겠다고 메일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3주 정도 답변이 없어서 메일을 다시 드렸고, 그래도 답이 없으시길래(구글메일을 썼더니 수신여부 확인이 안되서 답답했어요 ㅠㅠ) 직접 연구실로 전화를 드렸습니다.(사실 무모한 생각이긴 했던 것 같아요).

처음 전화 드린 날은 자리에 안계셨는지 전화가 안되서 다음날 전화를 다시 드렸고 다행히 받으셨어요. 저번에 전화인터뷰하자고 하신 메일은 잘 받았고 아직 연락이 없으셔서 전화드렸다라고 말씀드렸더니 교수님께서 많이 바쁜 시즌이어서 메일을 답을 못 주셨다고 미안하다고 하시면서 어느 분야에 관심있냐고 물어보시고 저는 저에 대해 최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짧은 전화통화였고, 나중에 메일로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말씀드렸고, 그 이후 얼마 안되어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Other

UF : Fall 2019 로 지원하였지만, 학부 졸업날짜가 Fall 2019 시작날짜보다 하루 늦어서 Spring 2020으로 변경하자고 연락옴


나머지 학교는 전혀 연락이 없었습니다. 나중에 탈락메일만 날라왔어요


작년 11월에 지원해서 4월 정도에 교수님께 첫 연락을 받고 5월 넘어서 합격소식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지원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GRE수업 듣고 Verbal 속도+정확성+점수 모두 잡은 후기 ☞ 바로가기

윗   글
 [PhD] MSE (Penn state, MSU, UF, ICU)
아랫글
 [Ph.D] Chemi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