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고르는거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22 | 2020.03.26 | 조회 861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써보네요

이번 사이클에 운 좋게 4학교에 합격을 했습니다.

다만 어느 학교로 가야할지 많이 고민이 되는데요...디파짓 시점이 얼마 안 남은 지금 해커스 여러분의 의견을 여쭙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인들이 많이 있는 게시판이다보니 레딧보다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요.


우선 장학금은 코넬 (150k) 놀웨 (180k) 엔와유(sticker) 이렇게 받았구요, 뉴욕 빅로펌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은 엔와유인데 3억 넘는 돈을 지불하고 갈만한 가치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합격한 타 학교들에 비해 뉴욕 로펌 취업이 조금 더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인데...ㅠㅠ 3억이 너무 비싸긴 하네요. 그래도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코넬은 뉴욕 빅로펌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저로서는 좋은 옵션인 것 같고 장학금도 넉넉하게 받아서 좋지만, 유학생 (한국인, 중국인)들이 취업에 코넬에서 취업에 고전한다는 말을 듣고 망설여지기는 합니다...


놀웨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장학금을 굉장히 많이 줘서 놀랐고, 금전적인 면으로 봤을때는 가장 끌리기는 합니다. 다만 저는 뉴욕 빅펌 취업을 목표로 하는데 시카고가 메인마켓인 학교를 가는게 망설여지기도 하고, 뉴욕에 놀웨 동문이 그렇게 많은 것 같지는 않아서 네트워킹할때도 조금 어려움이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주변에 로스쿨 다니는 지인들이 많이 없어서 로스쿨 재학중이신 분들이나 이미 졸업하신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조언 많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S. 이 글과 관련없는 비방성 댓글은 사절입니다...^^



페이스메이커 박아리나쌤 덕에 LSAT 20점 UP↑ 바로가기

윗   글
 LSAT 초보자 리딩 유형
아랫글
 썸머 oci는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