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로스쿨 나와서 진로가 어떻게 되나요? 영국 로스쿨도..
ㅋㅋㅋ | 2010.12.24 | 조회 5298

lsat이라는 시험이 있는건 알았지만 이렇게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줄은 몰랐네요..

전 서울 소재 대학 사회대 이번에 졸업하는 사람입니다. leet를 내년에 치려고 하는 생각이었는데..

미국 로스쿨에 대해서도 막연히 구상은 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나중에 한국 로스쿨 졸업후 유학 갈까 하는 정도의 생각이었는데..

한국 변호사 자격증이 없는 상태에서 미국 로스쿨을 나왔을 경우..진로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초등학교 때 2~3년 정도 영국에 거주한 경험이 있어서 영어는 아무래도 평균 한국인보단 유창한 편이긴 한데..

물론 네이티브는 아니지만요..어려운 단어같은 것도 잘 모릅니다. 다만 어렸을 때 다녀와서 그런지 영어에 대한 감이 있는거 같습니다. 대학에서 교환학생으로 영국 한 학기 갔었는데 영어가 다시 또 금방 늘더라구요..

각설하고 마귝 로스쿨 좋업후 진로가 어떻게 되는지..현지 취업도 가능한지 등에 대해서 궁금합니다...제 예감상 다른 전공한 유학생들 얘기 들어보면 좀 힘들거 같은데...

아~ 글구 영국도 로스쿨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기 혹시 영국 로스쿨 준비하시거나 재학중이신 분은 안 계시나요?

영국 로스쿨 전망은 어떤지..향후 진로라던가.. 아시는 분 계심 좀 알려주세요~

제 상식으로 생각하기에 영국 로스쿨보다 미국 로스쿨이 더 나을거 같지만(한국과 교역 규모, 시장 규모 등)..어렸을 때 영국에 다녀와서 그런지 왠지 영국이 더 끌리네요...

영국 로스쿨도 현지 취업 가능성 있을까요?

제 최대 희망은 장래에 국제 기구나 foreign firm같은데서 일하고 싶어서요..우선 영국이나 유럽쪽 아님 미국..홍콩 싱가폴 이런데도 괜찮을거 같고..좀 나가서 살고 싶어서요.

이럴 경우 일단 한국 변호사 자격증을 가진 상태에서 영국이나 미국 등 외국 로스쿨을 진학하는게 나은지..아님 걍 영국이나 미국 로스쿨에 진학하는게 나은지..궁금합니다.

잘 아시는 부분 있으시면 좀만 알려주세요~ 부탁드려요~~~

윗   글
 로스쿨 준비를 위한 프리로 수업/준비방법 추천 부탁드려요
아랫글
 GPA 3.4/4.5 토플 110 LSAT 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