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준비중인 법대 1학년생입니다.
마리아 | 2010.07.07 | 조회 3001

다른곳에 글을 올렸는데 아무도 댓글을 안 달아주시는군요. ㅠㅠ

첫 학기 점수는 모두 4.0 만점받았습니다. 공부 무지하게 열심히 했거든요.

저는 정말 진지한데 제 질문에 답 좀 달아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뉴질랜드 시민권을 가지고 호주의 모나쉬 대학 법대에 재학중인 올해 18살이 되는 학생입니다.

제 꿈이 영국이나 미국의 로스쿨에서 공부를 하고 유엔에서 일하는것인데

부모님 도움 없이 장학금을 받고 입학 하려면 이곳 대학에서 1학년 때 부터 준비를 해야 할것 같아서

조언을 구하고자 메일을 보냅니다.

대학 입학 성적은 100점 만점에 99.8을 받고 입학을 했고

고등학교 재학시 빅토리아주 불어 대회에서 3등을 했습니다.

불어는 고등학교와 대학에서 1등이고 영어, 불어는 현지인과 다름없이 완벽한데 한국어가 약간 딸립니다.

외국에서 살다보니 어휘력이 떨어지는군요. 지금은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로 모은 경비로 이번 겨울 방학에 중국에 연수를 가려고 준비하고 있구요.

시간이 나면 무료 법률 사무소에서 일을 도와주고 있고, 사설학원의 파트타임 강사로 일을 합니다.

제가 가장 자신 없는것이 스포트 활동이고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이 어학입니다.

물론 영어도 자신있구요.

2학년이 되서 어느정도 전문 지식이 생기면 현재 호주 정부에서 법률고문으로 일 하고 계시는 교수님이

추천을 해주시고 함께 일 할 수 있도록 해 주시겠다고 공부 열심히 하라고 하셨습니다.

동생 둘과 저를 어머니 혼자 키우셔서 어머니께 미국 로스쿨 뒷바라지를 부탁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준비를 지금 부터 어떻게 해야 장학금을 받고 예일이나 하버드 로스쿨 진학을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이런 이야기들을 자세히 쓴것은 자랑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어떤것이 제 경력이 될지 몰라서이고 한국어 실력이 여기까지여서 그렇습니다.

이해를 부탁 드리며 제가 준비하는 일에 실수가 없도록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가능하면 졸업하기 전에 시험봐서 유학을 가고 싶고 안되면 졸업 때 까지 기다리겠습니다.

그럼 친절하신 답변을 기대하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호주에서 마리아 강 드림


윗   글
 아시아 내에서의 취업
아랫글
 GPA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