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중퇴한 후에..
흐 | 2010.06.09 | 조회 2187

안녕하세요, 말씀드리기 창피하지만 로스쿨을 다니다가 중퇴한 유학생입니다.


제가 다니는 학교는 closed exam을 보면서 상당히 competitive한 학교라고 우선 말씀드리겠습니다.
덕분에 native 친구들도 첫 학기에 많이들 academic probation을 받고 나중엔 학교를 떠나게 되는 경우들이 꽤 많습니다.


공교롭게도 제가 그렇게 된 케이스가 되었는데요. native도 아닌 토종이 무리를 해서 수업들을 듣고 여러 일들이 계속 겹쳐서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공부하다가 결국엔 academically dismissed 되었습니다.


하지만 결코 포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일단 로스쿨이 어떤 곳이란 것을 잘 알았고, (1년 간 다녔거든요) 솔직히 비법사학위를 가진 저에게 있어서 일종의 모험이었지만 다행히도 수업을 배우는 것이 너무도 재미났거든요. 교수님들도 저의 이러한 노력을 많이 높게 평가해주시고 좋게 받아들여주셨거든요.


아쉽게도 학교를 떠나게 되었지만, 한국에서 열심히 준비해서 나중에 2년 후에 재도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다만 걱정이 되는 것은 나중에 바 시험을 볼 때 그러한 부분들이 부각되어서 시험자격이 안주어지나 해서 말입니다. 그리고 보통 LLM으로 나중에 들어가게 될 때에도 많은 disadvantage가 파생되는지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페이스메이커 박아리나쌤 덕에 LSAT 20점 UP↑ 바로가기

윗   글
 아웃라인
아랫글
 LSAT 보고 바로 cancel 하면 점수 남지 않나요?